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 한분 한분과 악수를 하며 고령화 시대에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을 지낼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했다”며 “노후 걱정 없고 활력 넘치는 100세 청춘을 위해 지자체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광영 대한노인회 광주북구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북구지회는 그동안 여기 계신 회장님들 덕분에 지난해 중앙회 및 광주연합회 등으로부터 대통령기 게이트볼 대회, 유튜브 동양상, 경로당 활성화 부분, 전국경로당예술제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많은 상을 가져왔다.”며 “대한노인회 광주북구지회는 노인일자리, 노인자원봉사클럽운영, 경로당 프로그램 지원을 비롯한 이사회 등 각종 회의, 노인대학, 학술연찬회, 노인지도자 교육, 생활체육으로 게이트볼대회, 그라운드골프대회, 장기, 바둑대회, 한궁대회 등 많은 일들이 년 중 추진되고 있다. 여기에 계신 모두가 합심하여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1부 본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내빈소개, 인사말씀, 축사, 2부 정기총회에서는 개의. 일반현황보고, 감사결과 보고, 2022년 사업승인, 예산심의 보고 및 의결 순으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