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15 13:31 (수)
광주 광산구 평동·광주도시공사·평동농협, 지역민 맞춤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 상생 업무협약식 개최
광주 광산구 평동·광주도시공사·평동농협, 지역민 맞춤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 상생 업무협약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박병규)는 17일 오전 10시 30지분 평동농협 지하1층 회의실에서 지역민 맞춤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광주도시공사(사장 정민곤)ㆍ평동농협(조합장 최삼규)ㆍ 평동(동장 김진학)이 ‘평동 맞춤형 수영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진학 평동동장,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을 대신해 관계자, 이 참여했다.

김진학 평동동장,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광주도시공사 관계자는 지역민 맞춤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 상생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학 평동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은 "농민들은 종종 체력을 많이 사용하는 활동을 하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강건해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켜 부상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평동농협 조합원들께서 보다 건강하게 생활하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민곤 광주도시공사사장

정민곤 광주도시공사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농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살피고, 공공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따뜻한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시립광주평동체육관에서 주민을 위한 ‘평동수영교실’을 운영한다. 수영교실은 이달부터 6월까지 주 1회 시범 운영한다.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 평동체육관 활성화 등 공동 협력 사업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