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15 13:31 (수)
대한민국 열정과 뚝심의 사나이 김성 장흥군수,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 선출..."전남도와 중앙정부에 지역의 목소리 내겠다!”
대한민국 열정과 뚝심의 사나이 김성 장흥군수,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 선출..."전남도와 중앙정부에 지역의 목소리 내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6.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성 장흥군수가 민선8기 후반기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전남 시장군수협의회는 13일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제12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를 열고 김성 장흥군수를 협의회장으로 선정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13일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2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에서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13일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2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에서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된 후 김철우 보성군수, 박홍률 목포시장, 윤병태 나주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등 전남 시장. 군수들로부터 축하의 박수를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철우 보성군수, 박홍률 목포시장, 윤병태 나주시장, 이병노 담양군수 대리, 김한종 장성군수, 정인화 광양시장, 구복규 화순군수, 여수시장, 노관규 순천시장, 곡성군수, 구례군수, 고흥군수, 강진군수, 완도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진도군수, 영암군수, 김산 무안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신안군수 등이 참석했다.

김성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장흥군수)는 “전남 시장·군수님들의 지혜를 모아 지역 현안을 풀어가고, 지자체 간 상생·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라남도와 중앙정부에 전남 22개 시군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데에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시장군수협의회는 지역 간의 공동현안에 대한 의견 교환과 협력방안 모색,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조직된 협의체로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으로 구성돼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된 후 김철우 보성군수, 박홍률 목포시장, 윤병태 나주시장, 김한종 장성군수, 정인화 광양시장 등 전남 시장. 군수과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앞으로 전남도 22개 시장·군수를 대표해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으로서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한편, 이날 회의를 통해 22개 시·군은 지역 현안 사업과 전남 및 중앙부처 건의 안건 10건에 대해 의결을 진행했다.

특히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비 지원, 대통령 공약사항인 수문~녹동 간 연륙교 건설, 쌀값 폭락 방지 및 가격 안정 대책 마련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