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15 15:58 (수)
김이강 서구청장 축하속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이강 서구청장 축하속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8.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2일 오전 서구청 2층 들불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3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현장을 찾아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모두가 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김이강 서구청장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들은 "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는 여성 뿐만 아니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뜻한다"며 "구정 전반에 여성들의 참여를 확대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의 시각을 반영한 정책 제안과 여성친화 공간, 정책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야간 안심귀가 동행 서비스, 안전 취약지 순찰,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점검 등의 활동도 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광주 서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들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