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30 16:50 (월)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 추석 연휴 분야별 상황실 운영으로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 총력!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 추석 연휴 분야별 상황실 운영으로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 총력!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9.1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원사진-김철우 보성군수) 보성군청 전경

김철우 보성군수는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돼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종합상황실 운영과 시설 운영에 집중하겠다.”면서,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 향우와 군민들이 든든한 고향의 기운을 받아 기분 좋은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은 본청 8개 반 75명, 12개 읍면 60명, 14개 시설 227명 등 총 362명이 편성됐다.

근무자는 교통‧물가‧연료공급, 가축방역, 생활 쓰레기‧상하수도, 보건, 재해‧재난‧안전, 산불 등 8개 분야를 관리하며, 상황실 비상근무 체계와 시설 관리를 유지한다.

특히, 귀성객들의 고향 방문에 불편이 없도록 생활민원을 꼼꼼히 챙기는 것은 물론 보건소, 보건진료소, 종합병원 등 응급의료 체계를 구축하고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및 보성사랑상품권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리 농특산물 사주기 및 팔아주기 운동을 위해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보성몰 할인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한편, 보성군은 연휴 기간 20개 시설에 20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제암산자연휴양림, 전남권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율포해수녹차센터 등의 공공시설을 정상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