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22 16:29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광주광역시청에서 예산정책회의 가져!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광주광역시청에서 예산정책회의 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9.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3일 오후 3시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예산정책회의를 갖고, 지역 현안과 내년 예산을 점검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청을 찾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정 예결위원장에게 환영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앞서 환영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진성준 정책위원회 의장, 박정 예결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앞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진성준 정책위원회 의장, 박정 예결위원장, 신정훈 참좋은지방정부 위원장, 양부남 광주시당 위원장, 조인철 국회의원, 정진욱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전진숙 국회의원, 정준호 국회의원,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산업실장, 배복환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재식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 김영남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상임부위원장, 김상율 광주시인사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민주당은 인공지능(AI) 2단계 사업 국비 확대·아시아문화중심도시 특별회계 예산 회복·AI 영재고와 국가트라우마센터 등 국가시설 국비 분담·지방교부세율 인상 등 광주시의 예산 요구를 수렴하고 국비 확보를 위해 힘쓸 방침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주요 시정 현안에 대한 협조를 건의하고 있다.
정진욱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지역 현안과 내년 예산안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인철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지역 현안과 내년 예산안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사진)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뒷줄)김영남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상임부위원장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정치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것이다. 그런데 내년도 정부 예산에는 국민의 삶과 민생의 성장이 보이질 않는다"며 "민주당은 예산이 내수 투자 성장 회복의 마중물이 되고 지역의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디딤돌이 되어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예산 심사에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을 살리고 경제를 키우고 국민을 지키는 예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광주가 만드는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면서 "광주의 활력과 시민의 삶을 위해 추진하는 민생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확충할 예산은 확충하고 지켜야 할 예산은 반드시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김용승 광주시인공산업실장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모두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배복환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모두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모두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상율 광주시인사정책관, 김재식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모두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조인철 국회의원 등 내빈들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지역을 살리고 경제를 키우고 국민을 지키는 예산을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진성준 정책위원회 의장, 박정 예결위원장, 신정훈 참좋은지방정부 위원장, 양부남 광주시당 위원장, 조인철 국회의원, 정진욱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전진숙 국회의원, 정준호 국회의원,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등 내빈들은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지역을 살리고 경제를 키우고 국민을 지키는 예산을 만드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의 대통령 소속 운영 유지 등 지역 현안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통 요구 사항인 지역화폐 관련 국비 예산 반영을 위한 논의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