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15 13:31 (수)
‘어린이 김치 탐험대 발대식’ 성황리에 개최
‘어린이 김치 탐험대 발대식’ 성황리에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10.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4일 오후 2시 광주김치타운에서 ‘어린이 김치탐험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문금주 광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어린이 김치 탐험대 발대식’에서 "오늘 어린이 김치축제를 위해 함께 와주신 가족 여러분과 어린이집 및 유치원 선생님 등 관계자분들께서도 아이들과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김치를 더욱 가까이 하고 좋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김치요리를 해주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워주시길 바랍니다. 덧붙여 광주김치도 더 많이 사랑해 주길 부탁드립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발대식에는 문금주 광주시 경제산업국장, 박혜자 국회의원, 오병윤 국회의원과 더불어 (사)대한영양사협회 광주전남영양사회 양명자 회장, 삼성리나 유치원 조건희, 조찬희, 남성대 어린이집 배연지, 시청어린이집 서연, 상록어린이집 이창화, 김희수 원아 등 가족과 시민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광주시 문금주 경제산업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구르트보다 유산균이 50배 이상 많이 들어있는 김치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다양한 어린이 김치요리를 개발하여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상록어린이집 이창화, 김희수 원아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건강식품 김치! 우리가 꼭 지켜요"라며 ▲아침마다 밥과 김치를 먹겠다. ▲장이 튼튼해지는 김치를 하루에 세 번씩 먹겠다. ▲비타민이 많은 김치를 좋아하겠다. ▲햄버거 보다 김치를 좋아하여 날씬해지겠다. ▲김치를 꼬박꼬박 먹어 감기에 걸리지 않겠다.▲김치를 매일 먹어 아빠처럼 큰 사람이 되겠다고 선서하고 있다.
청명한 가을 휴일을 맞아 나들이에 나선 원아와 가족들은 발대식 행사에 참석하여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금번 발대식은 광주김치타운 ‘어린이 김치축제’에 참여한 아이들이 ‘김치 먹기 실천 다짐’을 결의하는 자리였으며, 어린이 창조무용단의 ‘장고춤과 강남스타일 댄스’등의 축하공연이 다채롭게 치러졌다.

한편, ‘어린이 김치축제’는 ‘제19회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 기간동안(10. 13 ~ 10. 17) 아이들이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김치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광주김치타운에서 치러지는 행사로, ‘김치쿠키 만들기’, ‘김치퍼즐 맞추기’, ‘김치재료 낚시터’, ‘김치배움학교’ 등 김치관련 놀이, 체험, 학습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 김치 탐험대 발대식’ 성황리에 개최]

문금주 광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어린이 김치축제’에서 펼쳐지고 있는 김치체험행사에 참석한 서연 시청 어린이집원아, 배연지 남성대 어린이집 원아의 야채 색칠하기를 돕고 있다.
문금주 광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조건희, 조찬희 삼성리나 유치원 원생들과 함께 김치재료 낚시 체험활동을 하며 놀이를 통한 김치와 친해지기 활동을 하고 있다.
어린이 김치축제 개막을 축하하는 공연이 참석자들의 큰 인기를 받았다.
‘어린이 김치 탐험대 발대식’에 참석한 어린이 및 학부모와 어린이집, 유치원 관계자들이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