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2019-03-28     공성남 기자
[광주일등뉴스] 의령군은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에 군민 수요를 직접 반영해 군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의령군정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군 홈페이지 ‘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서식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군정 주요정책 사업,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5천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군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다.

단,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등은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신청은 신청대상의 적합성 여부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5월 중으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의령군 관계자는“의령군정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신청을 바라며, 적합한 신청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해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