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역관광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등 12명 수상!
-지역관광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등 12명 수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 오전 11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성배 광주시관광도시과장, 김진강 광주관광재단대표,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 손용만 사무국장, 임광호 전라남도관광협회장, 송시열 광주시관광협회고문, 선석현 광주시관광협회수석부회장, 김향조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전성식 광주시관광협회부회장,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한국여행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 안유성 ㈜신바람투어상무이사,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 최지선 광주광역시관광재단홍보팀장,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 박광신 방송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 청년들에게 광주를 떠나는 이유를 물어보면, 일자리와 주거안정도 크지만, 즐기고 누리지 못하는 노잼도시라는 답이 많다. 하지만 광주만큼 스토리가 탄탄한 도시도 없다. 이 스토리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이 그래서 중요하고 시급하다. 광주시는 광주만의 스토리를 활용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고, 다시 찾아올 수 있는 꿀잼도시를 만드는 일에 힘을 쏟고 있다”며 “광주시는 지역의 미래가 될 이러한 굵직한 사업과 정책들은 물론, 다양한 자원과 스토리를 활용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충분히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꿀잼도시 광주를 빠르게 실현해가겠다. 함께 힘을 더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장은 “지역 관광발전에 공헌한 수상자들께 축하를 드린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관광인들이 지역의 소중한 관광자원을 잘 활용해 광주가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광의 날’은 세계관광의 날(매년 9월27일)을 기념하고 지역 관광인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매년 광주광역시 주최, 광주시관광협회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김영미 동신대 교수가 ‘광주관광의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 특강, 축하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표창장수여, 기념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개최됐다.
유공자 표창은 김재호 ㈜신바람투어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함수일 ㈜여행지기 대표가 장관 표창을, 최지선 광주광역시관광재단 홍보팀장 등 5명이 시장표창,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상 1명, 광주시관광협회장표창 4명, 광주시관광협회 공로패 2명이 지역관광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