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김병내 남구청장·황경아 남구의회의장 축하속에 김분순 제14대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장 취임식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분순 제14대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장 취임식이 10일 오후 2시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병내 남구청장, 김분순 제14대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호현 남구의회부의장, 이석우 바르게살기광주광역시연합회장, 김숙희 바르게살기광주광역시연합회여성회장, 정창수·신종혁·김경묵·김광수·박상길·노소영·은봉희 남구의원, 곽미아 봉선1동장, 성재수 광산구바르게살기협의회장, 안종구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수석부회장, 박내순 여성회장, 박부희 부회장, 성수신 부회장, 윤일원 부회장, 임동진 부회장, 정지운 전)서양새마을금고상임이사, 김용국 감사, 송광님 이사, 천창윤 이사, 김종철 고문, 이상규 고문, 박춘수 고문, 강원호 고문, 장세연 사무국장, 김미 총무, 이형자 위원, 정순심 총무 등 내빈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작년까지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가 우여곡절로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 김분순 회장님이 권한대행으로 수고해 주시다가 드디어 작년 8월에 회원님들의 많은 지지속에 제13대 회장이 되셨고, 오늘 제14대 회장으로 취임식을 개최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남구 주민들을 위한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와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운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 부정부패 추방을 통한 법 질서 확립에 선도적 역할을 하며 바르게살기운동의 발전을 위해 남구협의회를 잘 이끌어 나가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분순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바르게살기운동은 개인의 도덕성 함양, 사회적 책임 의식 강화, 공동체 의식 증진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도덕성과 윤리의식 강화에 주력하겠다. 도덕적 기준과 윤리적 행동을 실천하여 모든 주민들이 서로 존중하 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또, 사회적 책임의식을 증대시키기 위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한다. 자원봉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적 약자를 돕는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개회 및 국민의례, 행동강령 낭독, 내빈 및 참석자 소개, 취임사, 표창장 수여 및 격려사, 표창장 수여 및 격려사, 표창패 수여 및 축사, , 회가 제창, 폐회 및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열렸다.
[[취재현장] 김병내 남구청장·황경아 남구의회의장 축하속에 김분순 제14대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장 취임식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