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산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임시총회 성황리 개최
2024-07-25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구)는 25일 오후 2시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에는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 양미애 서광주새마을금고상근이사, 윤영림 전무, 탁근자 이사를 비롯한 이사와 회원 453명이 참석했다.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더운 여름날 회원들을 모시고 부득이 임시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 오늘 임시총회의 내용은 전국에 있는 새마을금고가 내년 2025년부터는 이사장 동시 선거를 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불가피하게 위탁 선거에 관한 법률개정 사항을 의결 받고자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이사장은 “서광주새마을금고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어느 금융기관 보다도 꿋꿋하게 잘해 나가고 있고, 더욱더 발전할 것이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시는 회원님들께 시원한 냉수처럼 더위를 식혀 줄 금고 서광주새마을금고가 언제나 든든하게 곁에 있을 것이며, 이사장 및 임직원들은 항상 금고의 발전을 위해 회원님들의 사랑으로 열심히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제1호 안건으로 새마을금고 정관(예)일부 개정의 건, 제2호 안건으로 임원선거규약(예)일부 개정의 건, 제3호 안건으로 의사록서명인 선출의 건을 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