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전남 목포시장과 직원들의 끈질긴 노력으로 체육시설 확충 위한 국·도비 예산 67억4천만원 확보!

- 목포국제축구센터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 공모 선정 등 국·도비 58억3천만원 확보 - 실내수영장 공조설비 설치 등 도비 9억1천만원 확보

2024-11-25     박부길 기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목포시(시장 박홍률)는 내년도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국비 42억3천만원, 도비 12억원, 특별교부세 4억원 등 총 58억3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이번 국·도비 예산 확보로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산은 목포국제축구센터 장애인 편의시설 및 목포실내수영장 지붕보수보강 등 체육시설의 확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목포국제축구센터 내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2년 사업비로 국비 23억 8천만원(2025년도 7억1천4백만원 지원)을 확보했다. 이번 편의시설 개선은 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장애인의 접근성 향상과 안전성 강화를 위해 추진된다.

또한 실내 수영장 지붕 보수보강을 위해 2년 사업비 국비 18억 5천만원(2025년도 9억2천5백만원 지원), 특별교부세 4억원을 지원받아 쾌적하고 안전한 수영장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붕 보수보강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 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2025년 체육진흥시설 지원을 위한 균특전환사업비(도비) 12억원도 확보했다. 이 예산은 옥암수변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목포야구장 조명탑 설치, 목포국제축구센터 인조잔디 교체를 통해 목포시 체육시설의 품질을 높이고,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실내수영장 공조설비 설치 및 전국소년체전 경기장 개보수 등을 추진하기 위한 도비 9억1천5백만원을 확보해 현재 시설을 정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