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축하속에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 대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 김만곤)는 14일 오후 2시 호남신학대학교 대강당에서 제49차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기, 안도걸 국회의원 축하기, 정찬암 서양새마을금고상근이사(전)광주은행수석부행장), 박용화 남구의회부의장, 전봉식 전)대촌농협조합장, 최덕순 서양새마을금고전무, 하헌춘 전)서양새마을금고 전무, 내빈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총회에서 “지난 한 해는 장기간 경기 침체와 부동산 가격 하락으로 제2금융권의 경영이 매우 어려운 한 해였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그 결과, 서양새마을금고는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경영우수 A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2024년말 자산 5,288억원(전년 대비 430억원 증가), 당기순이익 16억 7,600만원 (전년 대비 3억 4,700만원 증가)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또한, 2024년 6월 말 기준 광주전남 98개 새마을금고 중 당기순이익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모든 성과는 회원님들의 깊은 신뢰와 변함없는 성원 덕분이다. 이에 이사회에서는 출자금 배당률 4.3%(이용고 배당 0.3% 포함)를 의결했으며, 총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총회는 1부 기념식(▲개식선언 ▲국민의례 ▲시상 ▲이사장 인사 ▲축사),
2부 회의(▲성원보고 ▲개회선언 ▲연혁보고 ▲2024회계연도 감사보고 ▲부의안건: 제1호의 안: 2024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 승인의 건, 제2호의 안: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의결의 건, 제3호의 안: 의사록 서명인 선출의 건, 기타토의사항 ▲폐회)
3부 공개행사 정책발표 ▲이사장 선거 예비후보자 정책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서양새마을금고의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취재현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축하속에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 대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