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김치타운에서 얼음 동동 물김치 담고, 감자도 캐세요!"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개최

2016-06-10     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0일 오전 11시 남구 김치로에 위치한 광주김치타운에서 ‘2016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 개막식을 가졌다.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 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이종환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 배종춘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담당사무관,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사무관, 황명준 광주시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 구권호 광주시의전비서, 문진수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나옥연 한국생활개선연합회광주시회장, 이숙자 한국부인회광주시회장, 김옥심 김치명인, 정휴선 광주시김차타운김치가공공장 김치쿨대표, 손영길 KBC 광주방송차장, 채아라 삼성리나유치원(원장 이현미) 부원장과 원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쉼터로서 광주김치타운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김치와 관련된 전시, 체험, 문화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웰빙 여름 음식인 물김치를 만들고 감자도 캐며 광주김치타운에서의 김치관련된 추억을 만들게 된다.

전시 행사는 김치박물관에서 여름 대표 물김치 30종의 실물을 선보이고, 김치타운 1층 로비와 다목적홀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풍선아트, 마술쇼, 영화보기 등이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열무김치 담그기, 감자 캐기, 우리꽃 화분 심기 등 체험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부대행사로 김치, 우리밀제품 등 지역 농식품 판매, 시식코너 운영반려동물 입양, 물김치 특강, 바른먹거리체험관 등도 운영됐다.

유치원 원아들과 함께 참석한 채아라 삼성리나유치원 부원장은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세계5대건강식품에 속하는 김치에 대해 자긍심을 심어주고 김치를 좋아할 수 있도록 ‘여름물김치 한마당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김치 응용요리 시연행사에 참여하면서 더욱 김치를 사랑하게 되는 모습을 보니 세계 젊은이들도 김치를 많이 사랑하게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