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는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19일 오후 4시 전자의거리 고객지원센터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성환 동구청장,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수창전자대표), 박대현 동구의회의장, 홍기월 동구의회부의장, 조승민 동구의원, 김성숙 동구의원, 이광일 동구청경제과장, 이광노 소상공인진흥공단광주호남지역본부장, 임승우 광주시상인연합회장, 이철환 충장동주민자치위원장,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 손중호 양동복개상가상인회장, 김용운 조대장미의거리상인회장, 김복수 수창미디어대표, 김도심 국제전자대표, 박금신 초대가수, 서우정 초대가수, 등이 참석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 증축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공사가 6개월간에 거쳐 완공됨을 축하드린다. 원활한 사업 추진과 준공식 준비, 평소 전자의거리 발전에 헌신하시는 김점수 회장과 상인들께도 감사를 드린다”며 “차세대 핵심사업(드론, 3D프린팅, 증강현실 게임 등), 전자와 예술이 융복합된 미디어아트사업 발굴을 통해 전자유통 특화 및 청년상인 친화 테마상점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도 이용고객 편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차장 확보 및 개선정책에 온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서 김성환 동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 증축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 공사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김점수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행사는 식전축하공연, 개식선언, 국민의례, 주요내빈소개, 추진경과보고, 감사패수여, 구청장 인사말, 동구의회의장 축사, 상인회장 감사의말씀, 테이프컷팅, 폐식선언 순으로 펼쳐졌으며 식후 행사로 공영주차장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구간 관람이 이어졌다.
전자의 거리 현 주차장 부지(대인동27-9번지)를 증축한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은 지난달 29일 준공했다. 기존의 1,094㎡ 규모의 43면(평면) 주차장이 2,700㎡ 규모의 69면(2층 3단) 주차장으로 늘어났다.
동구는 준공검사를 거친 후 12월 중순에 준공식을 갖고 내년 1월에 관리위탁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차장 부지에 고객지원센터도 조성했다. 공영주차장 2층 부지 112㎡를 활용한 고객지원센터는 고객쉼터, ICT카페 등 다목적 지원센터 기능을 갖췄다.
[[현장취재]광주 동구, “전자의 거리 편리하게 이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