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내외 미술시장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제 13회 광주아트페어(이하:아트광주22)가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을 성공적으로 알렸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광주시지회 아트광주22 사무국이 주관하며,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대표 이효성)과 상호 협력하에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입장시간 전부터 많은 방문객들이 찾았으며, 행사 첫 날에만 1,000여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이날 행사를 방문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슈퍼밴드2> 결승에 진출했었던 클래식 기타리스트 장하은의 공연이 진행되며 수많은 방문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냈다.
‘미술생태계를 지원하는 사랑받는 미술시장’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아트광주22는 10/9일(일)까지 진행되며, 국·내외 갤러리(86개), 작가 기획전 부스(17개), 그리고 특별전 부스(11개)로 구성되어 다양한 미술애호가들과 컬렉터들이 만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행사기간 중에는 다양한 굿즈와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아트마켓을 열고, NFT와 메타버스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트광주22 사무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이피샵 또한 바나나롱 갤러리(김상연, 박초월, 황미영, 이승호, 김우진, 판타지에, 박성민), Kk갤러리(김수연, 유봉순, 임수영, 임희정)와의 협업를 통해 3개의 갤러리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아이피샵의 NFT 마켓 플레이스 'ONFT'에 등록된 NFT 작품들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날, 아이피샵 부스에서는 바이올린연주, 성악 등의 무대를 선보여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고, 이후에도 한국무용공연, 추첨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들이 아이피샵 부스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는 “광주국제미술전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을 기대하고 다양한 행사에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0/6(목)부터 10/9(일)까지 진행되는 제13회 광주아트페어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2,3관에서 개최되며, 아이피샵은 이번 행사의 온라인 티켓판매를 10/9일(일)까지 단독으로 진행한다. 온라인티켓은 10월 9일까지 아이피샵 홈페이지에서 현장판매 금액보다 2,000원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