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14 16:26 (금)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 유일무이한 선택을 받은 저서 ‘정재혁 씬,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출판기념회 개최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 유일무이한 선택을 받은 저서 ‘정재혁 씬,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출판기념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재혁 소장, 11월 11일(토) 오후 2시 광주 광산구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저서 ‘정재혁 씬,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 출판기념회 개최
- 문재인 전 대통령 축전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병규 광산구청장 추천사 받은 유일무이한 저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이 11일 오후 2시에 광주 광산구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저서 '정재혁 씬,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식전 공연은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장

내년 민주당 총선 후보 기호이자, 새로운 희망과 번영을 누릴 수 있는 큰 행운을 의미하는 ‘숫자 1’이 4개 모인 유일한 날짜인 11월 11일에 정재혁 소장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하는 데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저서 <정재혁 씬,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축전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추천사를 받은 유일무이한 저서로 평가되고 있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서는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낙엽귀근-잎에서 떨어져 뿌리로 돌아오다, ▲정재혁의 희망 정치 ▲상상을 현실로 마법 같은 변화 ▲함께하는 혁신 이야기 ‘Great Reset’ 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문재인(제19대 대통령)의 축전

정재혁 선임행정관은 청와대 5년동안 뒤돌아보지 않고 국민들을 위해 일했습니다.

국민생활담당안전관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특히 코로나가 시작될 때부터 전체적인 대응과 대책을 만드느라 정말 열심히 뛰어 다녔던 동료입니다.

우리 정재혁 선임행정관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출판기념회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또한 저서 '정재혁 씬,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는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선임행정관으로서 대한민국 국정의 최전방 일선 현장에서 보고, 듣고, 경험한 내용을 담았으며 정재혁 소장의 성장기를 수필 형식으로 서술한 산문집이다.

출판기념회는 임세은 전 청와대 부대변인이 사회를 맡고, 대한예수교장로회 100회 총회장에 추대된 채영남 본향교회 원로목사,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김형석 작곡가, 이진동 뉴스버스 발행인,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서재응 전 기아타이거즈 메인 코치 등 정계‧연예계‧스포츠계의 주요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특히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신정훈 국회의원, 김거성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등 청와대 시절 함께 했던 수많은 동료들의 힘찬 응원 속에 출판기념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추천사

이 책에는 정재혁 부위원장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 선임행정관으로서 쌓은 경험, 대선 캠프와 계양선거에서 함께하며 쌓여온 좋은 정치와 지역 발전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습니다. 정재혁 부위원장의 광산에 대한 깊은 애정과 더 나은 대한민국에 대한 열정이 우리 당과 국민을 위해 널리 쓰일 수 있길 응원합니다.

정재혁 소장은 “정치라는 희망의 나무는 절대 혼자서 성장하지 못한다. 여러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대화하고, 토론하고, 공감하는 속에서 자란다”면서 “고향인 광주에서 다시 희망의 나무를 심고자 한다. 시민들과 함께 ‘마법 같은 광산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재혁 소장은 광주인성고등학교 졸업, 목포대 법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도시 및 지방행정학과(행정학 석사)를 졸업하고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쳐 문재인 정부 5년간 청와대에서 국정을 보좌했으며, 특히 2020년 국민생활안전담당관(선임행정관)으로서 코로나19 정무 대응을 총괄했다. 또한 제20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캠프에 영입되어 사회혁신추진단 부단장으로 활동했으며, 지난해 이재명 인천 계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기획홍보실장으로 참여하는 등 신임을 한 몸에 받으며 고향 광주로 내려와 내년 총선을 준비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추천사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정무수석실에서 함께 근무했던 정재혁 선임행정관은 누구보다 성실하고, 유능한 사람이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그의 저서를 통해 청소년기에 겪었던 광주5‧18과 6‧10항쟁 등 사회격변의 시대에 대한 진솔한 경험도 엿보았습니다. 시대는 변했지만 우리 사회는 아직도 부족한 것들이 많습니다. 젊고, 참신한 인물인 그가 펼쳐나갈 ‘혁신 광주’의 모습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추천사

광산을 새롭게 혁신하고, 시민을 이롭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생과 협치’가 필요합니다. 정재혁 청와대 선임행정관(전)은 부지런함과 겸손함에 더해 실력까지 갖춘 인물입니다. 그가 밝힌 혁신경제의 큰 그림은 제가 생각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와도 일맥상통하고 있습니다. 행정과 정치가 시민을 섬기는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