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15 13:31 (수)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지역특화 외식업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 개최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지역특화 외식업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호남유일의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학과장 송지현)는 9일 조선이공대학교 멀티미디어실에서 광주·전남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 및 외식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역특화 외식업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 이성희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교수와 교육생들은 '지역특화 외식업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외식업 전문가가 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광주김치의 저변을 높이고, 관련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이번 과정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외식업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하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지역 외식업 종사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계속해서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가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조선이공대학교 HiVE 사업단,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가 주최하는 이번 과정에는 광주·전남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 외식업 대표, 식품제조 가공 종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외식업 종사자와 중장년층이 광주김치 세계화와 김치 제조기술 습득을 목표로 하여, 광주 김치산업 발전과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개설 되었으며, 광주 5미중 하나인 김치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지역특화 외식업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과정은 9주 45시간으로 진행되며, 주차별로 차별화된 김치제조 실습을 실시하며, 이번 과정의 주요 강의는 메뉴개발 및 김치 연구개발로 유명한 이성희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교수가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