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8 10:45 (수)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과 농가주부모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과 농가주부모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광주농협 농가주부모임 관내 이웃들에게 김치를 통한 사랑의 손길 내밀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광주농협(조합장 문병우)은 농협내에서 활동중인 농가주부모임(회장 서덕희)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훈훈한 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가운데)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오른쪽에서 두번째)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과 서덕희 서광주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과 회원 및 관계자는 '사랑의 김장김치'를 버무리며 "어려운 이웃들께서 사랑의 김치 드시고 더욱 건강하며 행복하게 겨울을 보내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광주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지난 14일 서광주농협 유덕지점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서덕희 서광주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과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김장김치 3kg들이 200상자를 담가서 겨울철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하여 관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문병우 서광주농협 조합장은 “올해의 김치나눔 행사를 거울삼아 내년에는 더많은 분들의 참여와 후원속에 사랑의 김치를 담궈 이웃사랑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문 조합장은 "어려운 이웃들께서 정성껏 담근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을 따뜻한 정으로 건강하게 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오른쪽에서 두번째)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과 서덕희 서광주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과 회원 및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서광주농협농가주부모임회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의 열기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만들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덕희 서광주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행사를 후원하고 지원해준 문병우 서광주농협 조합장과 임원분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 조합장과 우리밀 생산자 대표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광주농협에서는 매년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궈서 이웃들과 나눔행사를 가져온 것이10여년이 넘었다.

코로나가 한창 유행이었던 2019년과 2020년에도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쉬지 않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지속해 왔다.

한편, 서광주농협은 광주 최초로 2020년 상호금융 대출금 1조원을 달성했으며, 2023년 현재 상호금융 금융자산 2조7천억원을 달성한 우량농협으로 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