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어려운 이웃위해 김이강 서구청장에게 성금 기탁
[취재현장]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어려운 이웃위해 김이강 서구청장에게 성금 기탁
박부길 기자
승인 2023.12.01 15:09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소윤)은 1일 오후 2시 서구청 3층 구청장실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 기탁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이혜경 서구청통합복지국장, 손회숙 서구청양성평등과장,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서구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원장), 임선희 고문(유덕 하나어린이집원장), 김경희 총무(농성sk뷰 어린이집원장), 김은정 사무국장(행복한어린이집원장)과 서구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원장들이 참석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요즘, 어린이집들도 많이 어렵다고 들었다. 그런 가운데서도 이웃 사랑의 마음을 잃지 않으시고 아름다운 후원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화합과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은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시설은 18개소로 보육교사 259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838명의 어린이가 입소해 보육을 받고 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조금이라도 돌아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18개원장들께서 함께 마음을 모았다. 작은 정성이나마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증한 후원금은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 서구의 어려운 한부모가족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광주광역시 서구 국공립 연합회는 2023년 국공립 원장 역량강화를 위해 ▲국공립 자긍심 함양을 위한 행사 개최 5월 15일 시청 스승의 날 행사 ▲국공립 원장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재무회계 및 컬러 리더십교육 ▲국공립 어린이집 선진지 해외문화 연수 싱가포르 유아교육기관 방문 ▲ 지역사회연계 봉사활동, 서구 노인종합복지관 서구지회 업무 협약체결 ▲ 서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원장 선진지 대전 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 ▲열린 어린이집컨설팅 및 평가제 컨설팅 ▲ 매해 마다 불우이웃 돕기 지원(300만원 원장 자부담)▲보육교사 해외선진지 연수 참여 및 부산 문화 참여 연수 ▲ 서구 급식관리지원센터 연계 우수급식센터운영 ▲감성을 채우는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