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2-26 13:27 (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속에 ‘2024 광주교육가족 정책간담회’ 성황리 개최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속에 ‘2024 광주교육가족 정책간담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의 각 대표들에게 정책 제언 들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11일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의원 및 각 학교 교장·교감·행정실장·교사 대표, 학생 의회 대표, 노조 대표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들의 제언을 듣는 ‘2024 광주교육가족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2024 광주교육가족 정책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이날 “2024년에는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며 선생님들은 잘 가르치고 학생들은 잘 배워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는 ‘다양한 실력이 미래다- 다시, 교육의 본질로’를 주제로 해 진행됐다. 이 자리를 통해 2024년 도약할 광주교육의 새로운 정책을 알리고자 했다. 올해 광주교육은 ‘다양한 실력’, ‘따뜻한 인성’, ‘글로벌 역량 신장’, ‘디지털 기반의 미래교육’을 중심으로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교육의 본질에 가까운 정책을 펼친다.

또 시의원, 학생의회, 유·초·중·고 교장, 교감, 교사 행정실장을 비롯해 각 교원 단체, 노조로부터 한해 각오, 덕담, 건의 당부 등을 듣는 자리도 마련해 앞으로 현안에 관해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의원 및 각 학교 교장·교감·행정실장·교사 대표, 학생 의회 대표, 노조 대표 등 참석자들은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며 선생님들은 잘 가르치고 학생들은 잘 배워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심철의 광주시의회 제1부의장은 “교육은 한 아이의 인생이 걸린 일이기 때문에 모든 아이를 사랑으로 품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백정현 광주학생의회 의장(광주숭일고)은 “학생자치활동이 더 활발해질 수 있도록 학생자치 공간과 예산 지원을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글로벌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더 확대하여 운영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기상 교장(성덕고)은 “수도권 중심의 진학을 벗어나 지역이 살고 아이들의 다양한 꿈이 실현될 수 있는 진로진학교육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해중 광주실천교육교사모임 회장은 “24년 광주교육은 큰 변화의 시기를 앞두고 있으며 교사들 역시 큰 변화를 기대한다”며 “광주시교육청이 섬세한 정책으로 선생님들의 마음을 품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