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2-26 11:58 (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복합쇼핑몰 3종, 광주 도약 발판 삼는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복합쇼핑몰 3종, 광주 도약 발판 삼는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 개최…복합쇼핑몰 주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일 오전 10시 청사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가 열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4 정책주제별 업무보고회에서 “올해 제가 취임 후 세 번째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업무보고는 경제 소상공인 그리고 문화, AI 여러 개를 통합적으로 복합 쇼핑몰이라는 걸 통해서 업무보고를 하게됐다. 내년에 업무보고는 어떻게 할지 생각해 보겠다. 제가 2022년 7월 취임해서 공직자들과 함께 업무보고에서 복합 쇼핑몰 유치와 영산강 와2프로젝트를 통해 도시 이용 인구 3000만 시대를 열겠다라고 목표를 세우고 언론을 통해서 선언을 했다. 과연 3000만 시대가 가능할까 이런 문제 제기도 있었다. 또 그걸 추진하는 과정에 우여곡절도 많았고 앞으로도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복합 쇼핑몰이 제대로 완성되면 3000만 도시 이용 인구가 가능할 것이라는, 제 약속이 지켜질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며 "복합쇼핑몰은 시민편익성, 투자자의 수익성, 행정의 신속성 원칙에 따라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은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청년층, 일반시민, 공무원들은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업무보고회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석웅 광주광역시 교통국장, 박선희 광주시경제정책과장, 고재희 광주시이제는됩니다팀장,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청년층, 일반시민,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의 복합쇼핑몰은 단순한 쇼핑몰 건립사업이 아니다. 대기업이 광주의 가능성을 보고, 관광과 유통, 문화산업의 4조원 이상을 투자하는 ‘투자유치’이다. 광주시는 복합쇼핑몰 유치를 ‘광주공동체 공유이익 극대화’관점에서 광주의 새로운 동력이자, 지렛대로 활용할 것이다. 복합 쇼핑몰이 들어서면, 꿀잼도시와 관광도시의 가능성은 열리고, 유동인구가 늘어나며, 지역경제의 이익도 확장될 것이다. 이러한 이익은 광주공동체의 모든 경제 주체에게 고르게 분배해, 광주 전체가 더 활력을 얻게 될 것이다”며 “그동안 복합쇼핑몰 투자유치의 과정이었다면, 올해는 ‘신속한 행정절차’, ‘소상공인과의 상생’, ‘교통대책 밑그림’ 마련에 중점을 두겠다. 앞으로 여러분께서 주시는 다양한 목소리를 폭넓게 수렴해 더 즐기기 좋은 광주를 만들어 가는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이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서 ‘복합쇼핑몰, 이제는 됩니다’라는 주제로 소상공인 상생방안 및 교통대책포함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의 ‘복합쇼핑몰, 이제는 됩니다’ 주제의 소상공인 상생방안 및 교통대책포함 업무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은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서 전방.일신방직 개발 컨셉과 공공기여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석웅 광주광역시 교통국장, 박선희 광주시경제정책과장은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서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의전방.일신방직 개발 컨셉과 공공기여 업무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고재희 광주시이제는됩니다팀장은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2024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공직자와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청년층, 일반시민, 공무원들이 광주광역시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회, 참석자 소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인사말씀,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이 ‘복합쇼핑몰, 이제는 됩니다’라는 주제로 소상공인 상생방안 및 교통대책포함 업무보고를 했다.

이어 전방. 일신방직 개발로 변화되는 모습 동영상 상영,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이 전방.일신방직 개발 컨셉과 공공기여 업무보고를 했다.

업무보고 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들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석웅 광주광역시 교통국장은 광주시,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서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청년층, 일반시민, 공무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석웅 광주광역시 교통국장은 광주시, 신활력 분야 업무보고회에서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청년층, 일반시민, 공무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석웅 광주광역시 교통국장과 참가자들은 '광주복합쇼핑몰 이제는 됩니다!' 손펫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