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2-26 13:56 (월)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협, 2024년 설명절 맞이 광주 광산구지역 소외계층에게 우리밀 라면 기증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협, 2024년 설명절 맞이 광주 광산구지역 소외계층에게 우리밀 라면 기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조합장 천익출)은 2일 오후 1시 30분 광산구청장 접견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300만원 시가의 우리밀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종호 사랑의열매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배분분과실행위원장은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돌봄이웃지원을 위한 우리밀라면 100박스 기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종호 사랑의열매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배분분과실행위원장, 조선영 광산구청복지정책과장, 장래익 광산구청생명농업과농업행정팀장, 조영풍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이사, 김태완 상무, 조해정 팀장 등이 함께 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꾸준한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을 주시는 우리밀농업협동조합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런 나눔활동에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광산구청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박병규 광산구청장에게 우리밀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세계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운 이들이 더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어려운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설명절 선물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의 나눔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정겨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금은 광산구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종호 사랑의열매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배분분과실행위원장은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에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다른 이들도 나눔을 실천해 우리 지역이 더 행복한 복지공동체로 변모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종호 사랑의열매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배분분과실행위원장, 조선영 광산구청복지정책과장, 장래익 광산구청생명농업과농업행정팀장, 조영풍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이사, 김태완 상무는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돌봄이웃지원을 위한 우리밀라면 100박스 기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우리밀농협은 우리밀 생산농민 2,000여명이 출자하여 만든 농협으로 국내에서 조합원이 전국에 있는 유일한 우리밀 생산자 조직이며 제2의 식량인 우리밀을 살리기 위한 길에 뜻을 두고 2004년부터 활동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