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2-26 14:08 (월)
박홍률 목포시장 "설 연휴, 다채로운 목포 문화관광시설에서 함께해요!"
박홍률 목포시장 "설 연휴, 다채로운 목포 문화관광시설에서 함께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0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해상케이블카 윷놀이, 제기차기 등 체험프로그램 등 풍성
- 목포자연사박물관, 모자아트갤러리 등 개관해 볼거리 제공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설 연휴 근대역사문화가 고스란히 살아숨쉬는 곳,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며 멋진 야경이 반기는 낭만항구 목포로 떠나보면 어떨까? 한 번 다녀간 사람이라면 다시 찾고 싶은 곳을 위해 설 명절에도 목포(시장 박홍률)의 주요 문화관광 시설이 문을 연다. 

(원 사진-박홍률 목포시장) 목포해상케이블카

박홍률 목포시장은 “설 명절 가족이 함께 모이는 소중한 시간을 위해 주요 관광시설을 정상 운영하며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귀성객과 관광객들 모두 목포에서 좋은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목포해상케이블카와 목포근대역사관 1관과 2관 등이 설 연휴기간 정상 개관하며 다양한 전시‧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3.23km로 북항을 출발해 유달산과 바다 위를 지나 고하도에 이르는 구간으로 다도해의 금빛 낙조는 물론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오는 2월까지 36개월부터 초등학생의 탑승권을 50% 할인한다.

목포 근대역사관 전경

이번 설 명절에는 목포해상케이블카 앞마당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공기놀이 등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10일과 11일 무료로 아트풍선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설 연휴기간 목포자연사박물관, 생활도자박물관, 어린이바다과학관 등도 정상운영된다.

목포자연사박물관은 오는 10일과 11일 하루 세차례에 걸쳐 나만의 보자기 가방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어린이바다과학관은 ‘박물관에서 정답을 찾아라!!’ 이벤트와 해양수호 구축함, 동양풍차 물레방앗간, 돌격하라 거북선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준비하고 있다. 이 두 곳은 설 당일 한복을 착용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목포 자연사박물관

이어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는 고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불멸의 이순신 전시와 함께 소원등 만들기 체험을 마련하고, 기념촬영할 수 있는 소원의 달 포토존을 조성한다.

유달산 자락에 있는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도 정상 개관한다. 이곳에서는 8일부터 “찰나의 순간을 영원으로”라는 주제로 소장품 기획전시를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구 호남은행자리에 새롭게 들어선 대중음악의 전당과 동서양 문화를 대표하는 다양한 모자가 가득한 모자아트갤러리가 정상 개관되어 추억 속으로 관광객을 안내한다.

한편, 부주산반려동물놀이터와 고하도 목화체험장, 유달산 목재문화체험장은 설 연휴기간 휴관한 후 오는 13일 정상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