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선제적인 채권관리를 통한 연체 진입방지하자!"...2024 채권관리협의회 개최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선제적인 채권관리를 통한 연체 진입방지하자!"...2024 채권관리협의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20일 광주본부 회의실에서 광주 관내 지역농협을 대상으로 건정성 제고를 위한 채권관리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원사진-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농협광주본부 전경

이날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선제적인 채권관리를 통한 연체 진입방지 노력과 관리시점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라며, “올해도 금리상승의 여파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지속성장을 위한 건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해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힘써야 한다.”라고 말했다. 

농협광주는 경기침체와 금융시장 불안 등 경제상황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금융기관의 건정성 악화가 대출 축소 등 금융중개기능 약화로 이어져 경기침체를 가속화시키는 악순환을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선 것이다.

농협광주본부는 채권관리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업무협의회에 참석한 광주 관내 지역농협 채권관리 팀장 등 관계자 20명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금융기관 건전성 이슈와 각 농협별 연체 현황 등을 분석하고, 연체 감축 사례에 대한 정보공유 등으로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연체비율과 고정이하 비율, 대손충당금 적립비율 등을 종합평가해 농협의 건전성을 증명하는 ‘클린뱅크 인증’ 제도 교육을 병행하여 지역농·축협 자산건전성 관련 대내외 공신력을 제고시키는데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