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정인화 광양시장 " 제23회 광양매화축제, 맨발로 봄 마중 가요!"
정인화 광양시장 " 제23회 광양매화축제, 맨발로 봄 마중 가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제기간 매일 오전10시~ 낮12시, 둔치주차장에서 약 1km 맨발 걷기 -
- 참여자 QR코드 응모하면 추첨 통해 매일 1명에게 10만원권 상품권 제공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대한민국에 가장 아름다운 봄을 선사할 제23회 광양매화축제가 특별한 이벤트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원 사진-정인화 광양시장) 광양매화축제

정인화 광양시장은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펼쳐질 제23회 광양매화축제에서 ‘섬진강 맨발 걷기’ 이벤트를 추진한다. 섬진강 맨발 걷기 이벤트는 가장 먼저 봄이 오는 섬진강변을 걸어 마침내 대한민국에 봄을 선언하는 광양매화축제에 입성한다는 특별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둔치주차장에서 출발하는 이번 이벤트는 ‘겨울은 섬진강에 두고 맨발로 매화 마중 가자’를 슬로건으로 축제기간 내 매일 오전 10시부터 낮12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된다.

섬진강변 약 1km를 맨발로 걷는 이번 이벤트는 혹독한 추위를 이겨내고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매화를 만나러 간다는 특별한 의미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섬진강 맨발 걷기를 완료한 참여자가 QR코드를 활용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당일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10만원권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전국에 맨발 걷기 열풍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차가운 대지를 걸으면서 가장 먼저 인고의 꽃을 피우는 매화의 고결한 정신을 생각하고 건강과 특별한 행운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23회를 맞는 광양매화축제는 3월 8일부터 17일까지 ‘광양 매화, K-문화를 담다/봄의 서막 : 매화‘를 주제로 광양매화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참신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열흘간 시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