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14 16:26 (금)
박병규 광산구청장 "광산구, 4년 연속 공공데이터 우수기관 선정!"
박병규 광산구청장 "광산구, 4년 연속 공공데이터 우수기관 선정!"
  • 이강호
  • 승인 2024.03.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이강호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행정안전부 주관하는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란 쾌거를 달성했다.

광산구청 전경 (원 사진-박병규 광산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가 4년 연속 공공데이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발굴‧개방하고 전문적인 분석과 시각화 작업을 통해 광산구의 모든 정책과 사업이 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등 여러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등 5개 영역 16개 지표로 평가해 우수, 보통, 미흡으로 등급을 부여한다.

총 699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광산구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종합 평균(59.0)보다 높은 82.44점을 받았다. 특히, 이번 평가로 광주 자치구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며 데이터 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광산구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채용, 고품질 데이터 분석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등 과학적인 데이터 행정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이는 다양한 부서가 데이터에 기반해 실효성 높은 정책을 개발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는 동력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