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MG복지회감사)·이창호 무진새마을금고이사장 축하속에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MG복지회감사)·이창호 무진새마을금고이사장 축하속에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가 19일 오전 10시 30분 광주 서구 웨딩그룹위더스 광주 5층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우리 새마을금고는 여기 계신 이사장님들의 노고와 헌신 덕분에 작년의 위기를 잘 이겨냈지만, 아직 긴장의 끈을 놓아선 안 된다. 이럴 때 일수록, 금고 경영에 있어 건전성과 리스크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상황이다. 우리는 힘든 고비가 있을 때마다. 항상 미래를 바라보며 모든 것을 이겨내왔다. 이제 새마을금고가 가진 위기극복의 DNA로, 저와 이사장님 모두가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내야 할 때이다.”고 말했다.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MG복지회감사)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 참석해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한 후 "올해에도 서광주새마을금고는 지역 밀착형 서민 금융기관의 강점을 살려 지역민들에게 직접 피부에 와 닿는 경영을 실천하겠다"며 박수로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 이창호 무진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MG복지회감사), 안세찬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사(순천북부새마을금고이사장), 김형근 MG서방새마을금고이사장, 정종필 MG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 진종수 MG금남새마을금고이사장, 최화삼 MG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 김월출 MG상무새마을금고이사장, 광주전남 이사장과 직원 및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개최하는 ‘2024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은 지난 한해 경영성과에 대한 시상과 함께 그간 이사장님들의 성과에 대한 축하의 자리이며, 더 나은 새마을금고를 만들겠다는 다짐의 자리이다.”며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2023년도 기준, 2024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경영우수부문 우수금고로 선정된 서양새마을금고를 대표해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있다.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2023년도 기준, 2024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경영우수부문A급 우수금고로 선정된 서양새마을금고를 대표해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2023년도 기준, 2024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고객만족부문 우수금고로 선정된 대광새마을금고를 대표해 정종필 MG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에게 우수표창패를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화삼 MG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2023년도 기준, 2024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혁신경영 최우수 금고로 선정된 담양새마을금고를 대표해 최화삼 MG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에게 혁신경영 최우수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김월출 MG상무새마을금고이사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2023년도 기준, 2024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혁신경영 우수 금고로 선정된 상무새마을금고를 대표해 김월출 MG상무새마을금고이사장에게 혁신경영우수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 참석한 MG새마을금고 이사장들과 직원 및 회원들은 우수금고 시상을 축하하고 있다.

“이사장님들께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민금융기관의 리더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저와 함께 힘써주시기를 간곡하게 당부드린다. 또한, 이제 중앙회는 금고밀착형 중앙회가 되겠다. 이제 이사장님들께서 일선금고 현장에서 지원과 개선을 직접 체감하실 수 있도록 중앙회부터 변화하고 혁신시키겠다. 이사장님들과 만나뵙고 소통하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여, 금고 발전을 위해 두 발로 뛰겠다. 단순한 자산 신장보다는 내실 있는 질적 성장의 기반을 구축해서, 새마을금고의 100년 미래를 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세찬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 참석해 주신 김인 중앙회장님을 뜨겁게 환영한다. 광주전남은 민주화의 성지답게 어려울 때 일수록 항상 단결해 새마을금고 발전의 선두에 섰다.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고 서민금융협동조합으로 굳건히 자리 잡기 위해서는 김인 중앙회장님을 중심으로 하나되어야 겠다. ”고 말했다.

안세찬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사(순천북부새마을금고이사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 환영사를 통해 “어려운 금융여건 속에서도 작년한해동안 우수한 금고 경영실적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신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을 비롯한 11개 새마을금고 이사장님게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형근 MG서방새마을금고이사장, 정종필 MG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 진종수 MG금남새마을금고이사장, 최화삼 MG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 김월출 MG상무새마을금고이사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 참석해 박수로 함께 축하를 나눴다.
김인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구 서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MG복지회감사), 안세찬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사(순천북부새마을금고이사장)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 참석해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 신뢰를 다지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새마을금고로 새롭게 거듭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 참석한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과 광주전남 이사장과 직원 및 회원들은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양새마을금고가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우수A, 담양새마을금고가 혁신경영 최우수, 대광새마을금고가 고객만족 우수, 상무새마을금고·진남새마을금고가 혁신경영 우수,여수한려새마을금고가 경영우수 대상, 구봉새마을금고가 최우수, 산정새마을금고·백수새마을금고·충무새마을금고가 경영우수, 금남새마을금고가 자산육성 최우수, 서방새마을금고가 고객만족 최우수,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