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 성황리개최
[취재현장]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 성황리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2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회장 신숙경)는 20일 오후 2시 30분 호남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제13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서 “박재홍 회장님은 아시는 바와 같이 국가 사회적으로 모범적인 기업인으로서 미래사회의 상생을 위한 인재육성을 위하여 각급 학교의 장학금 후원활동과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베풀라 는 가문의 가르침을 평소 생활신조로 여기면서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및 신인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 등으로 사회적 가치창출에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 대한민국 김치명인 제1호 김옥심 교수님는 지역과 세대, 국적을 초월한 김치의 산업화와 '명품김치의 '세계화를 위하여, 조상들의 위대한 유산인 김치에 대한 연구와 재외 한국인학교 교사들에게 한국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체험 교육활동으로 올바른 김치문화 확산에 노력해왔으며. 다문화주부, 학생, 외국인 등에 김치 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으로 김치종주 광주의 위상을 드높인 신지식인으로 존경받고 있다. 다시 한번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허정 광주전남적십자지회장(에덴병원장),박흥석 ㈜럭키산업회장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여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여한 내빈과 축하객들은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 김금자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사무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낙연 전)국무총리, 부인 김숙희여사,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을 대신해 이영빈 호남대학교사회경영대학장, 허정 광주전남적십자지회장(에덴병원장), 박흥석 ㈜럭키산업회장, 박재홍 ㈜영무건설회장, 김옥심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 푸드케어-김치발효학과트랙교수, 손종남 ㈜케이디에스 대표, 고성수 대한전문건설협회전라남도회장, 강금옥 대표, 송명숙 바이오스타줄기세포기술연구원지점장,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과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은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경제사회문화 등에 기여한 공이 큰 박재홍 ㈜영무건설회장에게 국민모범인상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재홍 ㈜영무건설회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경제사회문화 등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국민모범인상 표창을 수상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은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서 우리조상들의 자랑스런 유산의 김치 요리 문화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투철한 장인정신을 가지고 국가사회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공을 높이 평가해 김옥심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 푸드케어-김치발효학과트랙교수에게 국민모범인상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옥심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 푸드케어-김치발효학과트랙교수는 우리조상들의 자랑스런 유산의 김치 요리 문화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투철한 장인정신을 가지고 국가사회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공을 높이 평가받아 제16회 국민모범인상을 수상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박재홍 ㈜영무건설회장, 김옥심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 푸드케어-김치발효학과트랙교수는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낙연 전)국무총리, 이영빈 호남대학교사회경영대학장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여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시상행사는 그동안 지역발전과 시민사회에서 모범적으로 활동하신 분들에 대한 시상으로 열여섯번째(16회) 맞이했다. 국가사회발전과 봉사활동 등에 많은 업적을 남기신 드높은 뜻을 기리고자 소박한 '마음의 정표'를 올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는 공익적 활동에 기여하신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그 뜻과 가치를 높이는 견인차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박재홍 ㈜영무건설회장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경제사회문화 등에 기여한 공으로 제16회 국민모범인상을 수상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이낙연 전)국무총리 부인 김숙희여사는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석해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허정 광주전남적십자지회장(에덴병원장)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강금옥 대표, 송명숙 바이오스타줄기세포기술연구원지점장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또, 김옥심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 푸드케어-김치발효학과트랙교수가 우리조상들의 자랑스런 유산의 김치 요리 문화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투철한 장인정신을 가지고 국가사회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공을 높이 평가받아 제16회 국민모범인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행사로 가시버시 드럼과 색소폰연주, 2부 시상식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집행부 소개, 연혁 및 주요업무경과보고, 우수모범회원 외부시상, 국민모범인 시상, 수상자 인사말, 회장 인사말, 내빈축사, 내빈 격려사, 폐회, 기념촬영 순으로 열렸다.

한편, 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는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을 기본 이념으로 한 [여성발전기본법]에 준해서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여성의 권익향상과 여성지도자를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97년 이화성 호남대 설립자에 의해 창설됐다.

 

[[취재현장]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 성황리개최]

김금자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사무국장은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서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연혁과 그동안 추진활동에 대한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는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을 기본 이념으로 ‘여성발전 기본법'에 준한 사업추진으로 여성의 권익향상 도모와 차세대 여성지도 자 발굴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1997년 4월23일: 사단법인 21세기 여성 발전위원회 창립, 호남대학교 (고) 이화성 이사장님께서 초대회장으로 취임
▲2002년 3월21일: 국민모범인상 규정을 제정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가 사회의 각 분야에서 모범적으로 활동하신 분을 발굴하여 격려하는 시상제도를 수립
▲2007년 4월25일: 다문화 가정과 여성단체와 만남을 갖고 교류의 장 행사를 추진하여 우리문화 전수활동에 노력
▲2007년 6월18일: 여성가족부와 연계하여 다문화가정을 초청해서 우리 음식문화 익히기 행사를 갖고 상호 공감대를 조성
중략
▲2019년 10월 2일: 광주충장축제 주먹밥 나눔 행사에 자원봉사활동
▲2020년 10월25일: 다문화가정 초청 교육 문화 위문 행사개최
▲2023년 12월15일: 신숙경 회장의 지역사회 봉사활동 유공으로 국민훈장 수상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 축사를 통해 “우리 주변에는 나의 안위보다는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아픈 곳을 찾아나서는 참으로 따뜻한 분들이 많다. 이는 사람중심, 생명존중의 가치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 일에 묵묵히 앞장서 온 분들이 바로 국민모범인이 아닐까 싶다. ”며 “국민모범인으로 선정되신 박재홍 대표님, 김옥심 원장님, 두 분의 수상자께 마음 깊이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때로는 한 사람의 선한 영향력이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된다. 올해 상을 받으시는 두 분의 수상자와 역대 스물 한 분의 수상자들, 그리고 16회까지 오는 동안 함께하신 모든 분이 바로 그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바꾸고 계신 분들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에 여성들의 권익향상에 공이 큰 유공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영빈 호남대학교사회경영대학장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 환영사를 통해 “21세기 여성발전 위원회는 지금은 작고하신 우리 호남대학의 설립자중 한분이셨고 본 단체의 초대 회장을 지내셨던 고 이화성 회장님의 지역사랑의 의지로 설립되었다. 고 이화성 회장님은 호남지역의 대표적인 여성 기업인중 한분으로 생존시에는 항상 이 지역의 여러 기업인들과 여성들의 지위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해 오셨다. 그런 맥락에서 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가 설립되었고 국민 모 범인상도 제정되었던 것으로 기억된다.”며 “초대회장이셨던 고 이화성 회장님의 유지를 받들어 이제까지 해 오셨던 것처럼 이 지역 여성들은 물론 낙후된 이 지역의 경제인들을 지원하고 그들에게 사기를 북돋워주는 활동, 그리고 더불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사업도 꾸준히 진행해 주시기 바란다. 그리고 그 결과로 우리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여성단체로서 굳건하게 자리매김하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손종남 ㈜케이디에스 대표는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 손종남 ㈜케이디에스 대표, 수상자들은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 김금자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사무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낙연 전)국무총리, 부인 김숙희여사,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을 대신해 이영빈 호남대학교사회경영대학장, 허정 광주전남적십자지회장(에덴병원장), 박흥석 ㈜럭키산업회장, 박재홍 ㈜영무건설회장, 김옥심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 푸드케어-김치발효학과트랙교수, 손종남 ㈜케이디에스 대표, 고성수 대한전문건설협회전라남도회장 등 내빈들은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원들간의 유대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권익향상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광주의 대표적인 여성단체로 성장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숙경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장,김금자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사무국장, 김옥심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 푸드케어-김치발효학과트랙교수, 강금옥 대표, 송명숙 바이오스타줄기세포기술연구원지점장과 임원들은 "양성평등 시대에 여성들의 권익 향상은 물론 지역발전 주체로서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 제16회 국민모범인상 시상식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