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이병노 담양군수, 가나종묘·일본 의료법인과 토마토 브랜드 ‘토담토담’ 활성화 업무 협약
이병노 담양군수, 가나종묘·일본 의료법인과 토마토 브랜드 ‘토담토담’ 활성화 업무 협약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능성 토마토 ‘루비벨’ 재배 확대·가공·수출 등 상호협력 체계 강화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27일 농업회사법인 가나종묘(대표 안예원), 일본 의료법인 히마와리(이사장 마츠오 신지로)와 기능성 토마토 ‘루비벨’의 일본 시장 개척과 담양군의 토마토 명품 브랜드 ‘토담토담’의 세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가운데)이병노 담양군수는 안예원 농업회사법인 가나종묘 대표, 마츠오신지로 일본 의료법인 히마와리 이사장은 토마토 브랜드 ‘토담토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기능성 토마토 브랜드인 ‘토담토담’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담양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토마토로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소득과 지역 농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망한 신소득원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담양군은 토마토의 명품화를 위해 지난해 브랜드 이름을 공모해 ‘토담토담’으로 선정했고, 지난 1월에는 지역 종묘업체 가나종묘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특히 가나종묘에서 개발한 신품종 토마토 중에서도 매우 유망한 품종인 ‘루비벨’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피부 미백 기능을 가진 기능성 물질 ‘파이토엔(phytoene)’과 ‘파이토플루엔(phytofluene)’ 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맛과 모양, 부드러운 식감에서도 경쟁력이 뛰어나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안예원 농업회사법인 가나종묘 대표, 마츠오신지로 일본 의료법인 히마와리 이사장은 토마토 브랜드 ‘토담토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루비벨’의 안정적 재배를 위해 가나종묘와 담양군농업기술센터는 함께 시험 재배를 이어왔으며, 담양군 토마토 주요 재배 단지에서 2023년 하반기부터 재배해 올 1월부터 본격적인 출하에 들어갔다. 담양군은 재배면적 확대를 위해 공모사업 유치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담양군과 가나종묘, 일본 히마와리는 ‘루비벨’ 토마토의 재배 확대뿐 아니라 가공 및 수출에도 협력, 담양군의 명품화 브랜드 ‘토담토담’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첫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