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윤병태 나주시장 축하속에 2024년 나주 농민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개최
윤병태 나주시장 축하속에 2024년 나주 농민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농민들의 무사 안녕‧풍년농사 기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29일 종합스포츠파크 내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년 나주 농민 풍년기원 영농발대식’을 개최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농민 영농 발대식에 참석해 "농업을 수호하고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민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 농민들께서 마음 놓고 농사지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나주농민회(회장 박용래)와 여성농민회(회장 송숙희) 공동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영농발대식에는 윤병태 나수지상, 박용래 나주농민회장, 송숙희 여성농민회장 등  1500여 명의 농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어려운 국내외적인 여건에서도 농업을 수호하고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민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농민들께서 마음 놓고 농사지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농발대식은 한 해 농사를 시작하기 앞서 농민들의 무사안녕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대규모 행사로, 지난 1980년 대부터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나주 농민들의 무사 안녕‧풍년농사 기원하는 2024년 나주 농민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풍년을 기원하는 풍물공연과 길놀이, 시립국악단 축하공연 천신제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나주농민회·여성농민회장의 대회사, 내외빈 격려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민회는 농민기본법 제정, 양곡관리법 전면개정, 필수농자재법 제정 등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며 어려운 농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상호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나주시는 ‘살맛나는 농업, 돌아오는 농촌’을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푸드업싸이클링 추진, 스마트팜 활성화, 쾌적한 축산환경 조성 및 반려동물 산업클러스터 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