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이현호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총괄)ㆍ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에게 ‘광주교육사랑카드’ 제휴기금 전달!
이현호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총괄)ㆍ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에게 ‘광주교육사랑카드’ 제휴기금 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문화가정, 난치병 학생 지원 등 광주 교육복지 증진에 사용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NH농협은행 광주본부(본부장 박내춘)는 1일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에서 ‘광주교육사랑카드 제휴 적립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5억 2천 9백여만원의 적립금을 전달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현호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총괄),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은 광주교육사랑카드 제휴기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현호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총괄),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은 “농협카드가 광주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재원마련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광주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계속 응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지역 학생 복지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광주교육사랑카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현호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총괄),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은 광주교육사랑카드 제휴기금 전달식을 갖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교육사랑카드’는 광주지역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청·발급되는 농협은행의 신용카드 상품으로, 농협은행 광주본부와 광주시교육청이 2004년 체결한 ‘교육사랑카드 제휴 계약’에 따라 해당 카드 사용금액의 일정 금액을 기금으로 적립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에 전달해 교육복지 사업에 사용된다.

전달된 기금은 2023년 광주교육사랑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적립된 기금으로 장학금 지원 및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 지원, 난치병 학생 치료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