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경로당광역지원센터ㆍ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노인건강증진을 통한 경로당활성화 업무협약(MOU)체결
경로당광역지원센터ㆍ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노인건강증진을 통한 경로당활성화 업무협약(MOU)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0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대한노인회시연합회경로당광역지원센터(센터장 송숙란)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용덕)과 2일(화) 노인건강증진을 통한 경로당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오른쪽부터)송숙란 (사)대한노인회시연합회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김용덕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는 송숙란 (사)대한노인회시연합회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김용덕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이 참여해 양 기관의 자역사회 중심의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경로당 복지서비스 관리체계 구축을 강화하기로 했다.

송숙란 광주경로당광역센터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통한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맺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용덕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협약을 통해 취약 경로당 어르신에게 그간 부족한 복지서비스를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채워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하고 말했다.

송숙란 (사)대한노인회시연합회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김용덕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함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노인복지 등 사회복지 정보교환 ▲지역사회 중심의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경로당 복지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취약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동행」 프로그램(물리치료·목욕탕 이용 및 중식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도농지역 취약경로당 20개소, 200여명을 선정하고,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동행」 프로그램(물리치료, 목욕탕 이용, 중식제공 등)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