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3 16:16 (목)
[취재현장] 이병노 담양군수ㆍ송선례 수북면장ㆍ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 축하속에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이병노 담양군수ㆍ송선례 수북면장ㆍ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 축하속에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 수북면(면장 송선례)이 제1회 면민의 날을 맞아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담양군 수북면사무소 광장 일원에서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를 개최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해외홍보 영상으로 제작한 이날치 밴드가 부른 ‘범내려온다’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3억뷰를 기록하면서 담양 수북 출신의 명창 이날치(1820~1892)가 재조명되고 있다. 이날치 명창은 조선 후기 판소리 8명창 중 한명으로 서편제의 거장이기도 하며 특히, 새타령을 부를 때 실제 새가 모여들 정도로 그의 새소리는 실음 그대로를 방불케 했다고 한다. "며 "이날치 기념비 이전 제막식을 통해 그의 삶과 업적을 기리는 중요한 문화유산으로 담양 지역의 판소리 역사와 전통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송선례 수북면장, 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이기복 농협담양군지부장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이병노 담양군수의 축사에 박수로 감사를 전했다. 
김은영 담양군관광과장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이병노 담양군수의 축사에 박수로 감사를 전했다.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군민들

12일 오후 5시30분 전야제 행사에는 이병노 담양군수,, 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 박종원 도의원, 이규현 도의원, 장명영 담양군의원, 송진현 담양군산림조합장, 김은영 담양군관광과장, 강순화 담양군수석홍보팀장, 조관훈 담양군의원, 이기복 농협담양군지부장, 이영숙 수북중학교 교장, 김영례 수북면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 문영주 담양군바르게살기협의회장, 전)수북면장들, 송선영 광주보건대학교뷰티케어학과교수와 학생들, 민지희 초대가수, 최홍범 수북면재경향우회장과 회원들, 내빈과 면민들이 참석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곳 몽선산(575m)은 수북면과 대전면 경계 병풍산 남쪽 자락으로 산 모양이 사람 人을 3개를 겹쳐놓은 모양새로 삼인산(三人山)으로 불린다. 마치 고대 이집트의 거대하고 뽀족한 피라미드를 연상케 하여 대한민국의 유일한 피라미드산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 몽선산은 태조 이성계(李成桂)가 전국의 명산을 찾아 기도하던 중 꿈에 삼인산(三人山)을 찾아 제를 올리고 기도해 왕위에 등극하게 되자 몽성산으로 600여년 동안 불려져 왔으며, 금학봉, 천정봉, 깃대봉, 신선봉, 투구봉 등 기암괴석의 숨은 비경의 봉우리들로 이루어져 년간 4만명의 등산객들이 찾는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곳이다”며 “담양군에서는 12개 전 읍면이 1읍면 1축제를 개최해 문화와 관광이 함께하는 특색있는 축제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 수북면 발전에 공이 큰 고재종, 고현주 군민에게 군수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 개최에 공이 큰 송선례 수북면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싱그러움이 가득한 몽성산을 품은 수북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수북면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가 개최되기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송선례 수북면장, 이기복 농협담양군지부장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 참석해 박수로 감사를 전했다.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

전야제 행사는 동치미에 출연중인 개그맨 최홍림의 사회로 트로트 가수 진이랑과 퓨전앙상블 블랑이 무대를 채웠으며, 이어 주민노래자랑 예선이 펼쳐졌다.

13일에는 이날치 기념비 이전 제막식과 이날치 계승 명창 공연. 국판종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으며, 특히 고재종 작사, 이현성 작곡의 ‘수북의 노래’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농특산물 전시 판매, 수제비누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손 마사지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취재현장] 이병노 담양군수ㆍ송선례 수북면장 축하속에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 성황리 개최!]

담양군 수북면사무소 전경 (원 사진-송선례 수북면장)
이병노 담양군수와 강순화 담양군수석홍보팀장은 함께 행사장을 돌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와 강순화 담양군수석홍보팀장은 함께 행사장을 돌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 송선례 수북면장, 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 박종원 도의원, 이규현 도의원, 장명영 담양군의원, 조관훈 담양군의원, 이기복 농협담양군지부장 등 내빈들은 이날치 기념비 제막식을 하고 있다.
이날치 기념비 
송선례 수북면장은 학업성적이 우수한 심은률, 임유나, 노율 수북중학교 모범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이른 아침부터 음식장만 등 고생한 김영례 수북면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영례 수북면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 참석해 "수북면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 참석한  송진현 담양군산림조합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 참석한 최홍범 수북면재경향우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뷰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송선영 광주보건대학교뷰티케어학과교수와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송선영 광주보건대학교뷰티케어학과교수와 학생들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뷰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 송선례 수북면장, 전채우 수북면사회단체협의회장, 송진현 담양군산림조합장은 담양군 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 부대행사로 열리고 있는 지역 농산물을 구입하며 관계자를 격려했다.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민지희 초대가수는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남자는 말합니다' 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민지희 초대가수는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에서 '아미새'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병노 담양군수, 송선례 수북면장 등 내빈들은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 기념공연을 관람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담양군, 제1회 수북면민의 날 기념 ‘몽성산 피라미드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