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3 16:16 (목)
뚝심의 박홍률 목포시장과 직원들의 끈질긴 노력끝에 '목포시, 행안부 주관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기관 선정!"
뚝심의 박홍률 목포시장과 직원들의 끈질긴 노력끝에 '목포시, 행안부 주관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기관 선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및 노후 상수관망 교체 등 혁신기술 도입
- 전라남도 지자체 중 기관수상 유일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3년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기관’에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목포시청 전경 (원 사진-박홍률 목포시장)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포창은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방공공기관 효율화 실현 ▲지역경제 활력 제고 ▲사회적 책임 강화 ▲참여‧협력 활성화의 4개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지방공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목포시는 전남 최초 도서지역 지방상수도 보급률 100% 달성 및 체계화된 누수방지 업무를 통한 상수도 유수율 향상(89.79%) 등 지역에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상수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표창에서 전라남도 지자체 중 기관이 수상한 경우는 목포시가 유일하다.

이런 상수도 안정화 노력으로 시는 지난해 격년으로 이뤄지는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상위등급인 ‘나’등급을 받아 포상금 2천만원을 지급받았으며, 지난 2021년에는 최상위등급인 ‘가’등급 받는 등 지속적으로 우수한 운영성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이번 수상에 대해 시민에게 안전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개선 및 혁신 기술 도입으로 시민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