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3 16:16 (목)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 축하속에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 축하속에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5일 오후 1시 30분 광주 5·18기념문화센터 민주홀에서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을 개최했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이일용 육군31사단장,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과 지휘관들은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통해 어떠한 위협에도 ‘흔들림 없는 광주’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 이일용 육군31사단장,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 예비군 지휘관들은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통해 어떠한 위협에도 ‘흔들림 없는 광주’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 이일용 육군31사단장, 나종수 광주.전남 재향군인회장, 윤건열 광주광역시안전정책관,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 예비군 지휘관과 장병 400여명이 참석했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관·산·학의 협력을 통해 예비군들의 권익보장을 넘어, 권익확대를 위해 힘쓰며 병역의무자가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 예비군은 어제의 용사(勇士)이자, 미래의 전사(戰士)이며, 오늘의 영웅(英雄)이다. 전사를 키우고, 영웅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계시는 31사단장님과 군·안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금은 군사적 위협은 물론, 자연재난과 사회적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도시를 지켜야 하는 복합안보시대이다.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통해 어떠한 위협에도 ‘흔들림 없는 광주’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예비군의 날 행사는 예비군 창설 의의를 알리고 사명감과 시민안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됐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 이일용 육군31사단장, 나종수 광주.전남 재향군인회장,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 예비군 지휘관, 광주광역시 안보자문단들은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통해 어떠한 위협에도 '흔들림 없는 광주'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안보정책 자문위원 초창행사, 환담, 개회 및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수여, 기념사 및 축사, 결의문 낭독 및 선서, 축하공연, 예비군가 제창,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열렸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 축하속에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됐다.
육군31사단 군악대들이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