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3 16:16 (목)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과 함께 영농철 농촌지역 일손 돕기에 구슬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과 함께 영농철 농촌지역 일손 돕기에 구슬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7 16: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광주본부, ‘국민과 같이(價値) 농촌봉사단’발대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 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17일 오전 9시 30분 남구 지석동에 위치한 대촌농협에서 범농협 광주본부 「국민과 같이 행복농촌봉사단」 의 발대식 개최하고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은 농촌현장 지원의 시작을 알렸다.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은 2024년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 범농협 광주본부 영농지원발대식에서 "본격 영농철에 대응한 영농지원 총력 결의 및 범국민적 관심을 제고와 전국적인 농촌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통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전국 동시 개최되는 영농지원 발대식이다"며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소중함,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가 아끼고 지켜나가야 할 소중한 자산이 우리 농촌이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가 날로 심화되어 심각한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오늘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 그리고 오늘 일손돕기에서 흘릴 값진 땀이 우리 농업의 희망이 되고, 행복한 농촌을 만들어 갈 마중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고 개회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남택송 광주광역시농업동물정책과장 등 참석자들은 "인건비 상승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택송 광주광역시농업동물정책과장, 안민주 동신대 학생취업지원부처장을 비롯하여 범 농협 임직원, 동신대학교 학생봉사단 및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봉사단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농촌일손돕기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다짐했으며, 일조량 부족 피해 농가 대상 영양제 전달과 동신대학교 학생들의 농촌일손돕기 결의 등의 기념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발대식 행사 후 봉사단은 대촌·평동 지역으로 나뉘어 고추대 뽑기, 옥수수 심기, 마늘·양파 밭 잡초 제거 등의 농촌일손돕기로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는 구슬땀을 흘려가며 농촌 일손을 도우며 "농촌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농가에 힘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은 대촌 농가 밭에서 잡초를 제거 하는 등 농촌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은 대촌 농가 밭에서 잡초를 제거 하는 등 농촌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특히 농협광주본부와 동신대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농촌지역 발전을 위해 농촌일손돕기와 더불어 대학생들의 농촌재능기부 봉사에 적극 참여하기로 해 농촌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범 농협 영농지원 발대식 행사는 농촌일손부족 현상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 및 전국적인 농촌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전국 동시 개최됐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택송 광주광역시농업동물정책과장, 안민주 동신대 학생취업지원부처장을 비롯하여 범 농협 임직원, 동신대학교 학생봉사단 및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봉사단 등 참석자들은 "인건비 상승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등인 2024-05-04 00:57:54
유귀숙씨 강기정 재선은 절대 못한께 꿈께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