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3 16:16 (목)
[취재현장]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주)대성포장산업), 김영록 전남도지사ㆍ김철우 보성군수ㆍ하승철 하동군수 축하속에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
[취재현장]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주)대성포장산업), 김영록 전남도지사ㆍ김철우 보성군수ㆍ하승철 하동군수 축하속에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5.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주)대성포장산업)는 3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제47회 보성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보성군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보성군의 명예를 대내외에 드높인 공로로 2024년 보성군민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고향발전에 앞장서왔으며, 특히 농업 유통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과 따뜻한 이웃사랑실천, 지역 인재 육성 등에 기여한 공이 큰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에게 제47회 보성군민의 날을 맞아 군민의 마음을 모아 보성 군민의 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고향발전에 앞장서왔으며, 특히 농업 유통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과 따뜻한 이웃사랑실천, 지역 인재 육성 등에 기여한 공이 큰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에게 제47회 보성군민의 날을 맞아 군민의 마음을 모아 보성 군민의 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는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고향발전에 앞장서왔으며, 특히 농업 유통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과 따뜻한 이웃사랑실천, 지역 인재 육성 등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제47회 보성군민의 날, 보성 군민의 상을 수상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는 고향발전과 농가소득 향상 및 따뜻한 이웃의 정을 실천하고 지역 인재육성에 기여한 공이 큰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의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을 축하하며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주)대성포장산업), 부인 윤영심 여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철우 보성군수, 임용민 보성군의회의장, 하승철 하동군수,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주석수 부산연제구청장, 구복규 화순군수, 박창순 재광보성군향우회장, 윤영주 전남도립대학교특임교수, 가족과 보성군민들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보성군 웅치면 출신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생산하는 사업을 운영하며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김 대표는 농촌지역의 열악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후배들의 꿈과 희망의 빛이 되기 위해 보성중학교에 2022년부터 5천만원의 학교발전기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2023년부터 매년 5백만원씩 10년간 고향 후배들을 위해 보성중학교에 특별지정 장학금을 지원하여 지역 후배들이 더 큰 꿈을 키우고 배움에 정진할 수 있도록 물질적, 정신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는 ‘제47회 보성군민의 날’ 행사에서 2024년 보성군민의 상을 수상한 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 부인 윤영심 여사는 제47회 보성군민의 날’ 행사에서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시상식을 마친후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보성군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의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을 축하하고 있는 내빈과 보성군민들

또한, 웅치 올벼쌀 생산 초기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위해 대성포장 산업에서 올벼쌀 소포장재를 적극 지원하여 지금의 올벼쌀 소포장이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하여 올벼쌀 판매량 증가에 크게 기여하는 등 고향사랑을 몸소 실천한 공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2020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성지역 차 재배농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직접 만든 차 포장재를 보성군에 기탁하여 보성차생산자조합을 통해 관내 차 재배농가에 전달되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공이 크다.

김 대표는 (사)장애인 먼저 실천 운동본부 이사로서 장애인 복지를 위해 장애인 소외계층 기부,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광주레슬링 협회 회장과 광주광역 시체육회 회장 권한대행 등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보성군 알리기에 적극 참여한 공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신규 청·중·장년 인력을 충원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는 등 지속적인 사회활동으로 소외계층에 따뜻함을 선사하고 노사 상생협력 실천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더불어 같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적극 참여 한 바 있다.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의 손녀는 할아버지의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을 축하하며 꽃다발을 전달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고향발전과 농가소득 향상 및 따뜻한 이웃의 정을 실천하고 지역 인재육성에 기여한 공이 큰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의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윤영주 전남도립대학교특임교수, 박창순 재광보성군향우회장은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의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을 축하하며 "고향 보성군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의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을 축하하고 있는 보성군 기관단체장과 보성군민들.

이날 2024년 보성군민의 상을 수상한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는 “고향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고향 발전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실천하다 보니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됐다. 앞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라는 응원으로 알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85년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산단로에 설립된 대성포장산업은 식품포장지 인쇄산업의 선두주자로 샤니, 대상식품, 3M, 군납포장지, 빙과류, 견과류 진공포장류 외 다수업체의 포장지를 공급해 오고 있다.

2015년 디에스팩(주)로 이름을 바꿔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포장지를 다품종으로 소량생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 부인 윤영심 여사와 가족들은 제47회 보성군민의 날’ 행사에서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을 축하하며 "고향 보성군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는 지난 2019년. 건강한 지역경제 생태계를 튼튼하게 까꿔낸 공으로 광산구민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발전된 기술과 노하우로 질높은 제품생산으로 2015년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광주전남 인쇄업계 1위를 굳건히 유지하며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또, 2019년에는 건강한 지역경제 생태계를 튼튼하게 까꿔낸 공으로 광산구민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