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3 16:16 (목)
박병규 광산구청장 “한국 영화계 거장 이창동 감독이 광주에서 ‘오월 광주’에 대해 말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한국 영화계 거장 이창동 감독이 광주에서 ‘오월 광주’에 대해 말한다!"
  • 이강호
  • 승인 2024.05.06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16일 올해 광산아카데미 개강…11월까지 명사 초청 강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 영화계의 거목, 이창동 감독이 5월 광주에서 시민과 만난다.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16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올해 첫 광산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산구청 전경 (원 사진-박병규 광산구청장)

광산아카데미는 광산구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시민과 공직자 대상 평생학습 교양 강좌다. 올해는 ‘누구나 함께 상상하는 광산의 미래’를 주제로 각계 저명인사를 초청, 시민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인문학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아카데미가 인문학적 사고 능력과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 유연하게 대응할 힘을 기르는 소통과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하사탕’, ‘오아시스’, ‘밀양’, ‘버닝’ 등 작품으로 잘 알려진 한국 영화계 거목, 이창동 감독이 16일 ‘오월 광주와 영화 박하사탕’을 주제로 첫 강연을 펼친다.

이를 시작으로 ▲정지아 작가의 ‘역사가 된 사람들 「아버지의 해방일지」’(6월 20일) ▲김용배 피아니스트의 ‘마음을 담은 클래식’(7월 18일) ▲조병수 건축가의 ‘막과 비움 「거칢 속의 세련됨, 세련됨 속의 무심함’(9월 26일) ▲이형연 전남대학교 의과대 교수의 ‘100세 시대의 건강한 삶, 축복으로 가는길’(10월 17일) ▲조용준 도시계획디자이너의 ‘행복해지려면 도시를 바꿔라’(11월 21일) 강좌가 이어진다.

광산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신청은 광산구 평생학습포털 ‘배우랑께’에서 할 수 있다. ‘배우랑께’에선 지난 강연도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