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8 10:45 (수)
[취재현장]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박영선 前중소벤처기업부장관 초청 강연 대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박영선 前중소벤처기업부장관 초청 강연 대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5.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 혁신하지 않으면 망한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양진석)는 10일 오전 7시 20분 홀리데이인호텔 3층 컨벤션 1홀에서 제1648회 금요조찬포럼 강사로 박영선 前중소벤처기업부장관을 초청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서 "미래에는 전문 분야별로 AI 에이전트(인공지능 중개인)가 발달할 것이다. 국가 AI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광주가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고 광주의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양진석 광주경영자총협회장((주)호원회장)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는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원들

이날 금요조찬 포럼에는 양진석 광주경영자총협회장((주)호원회장),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김동찬 광주경영자총협회상임부회장, 황하택 회장,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주경님 전)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본부장, 전양현 한국산학협동연구원 부원장, 곽민섭 법무법인 대륜대표변호사, 나명업 대표, 강금옥 (주)어반필글로비스대표, 강기순 송정농협우산지점장, 광주전남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강연에 앞서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이 후원금을 전달했다.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광주상공회의소회장)은 양진석 광주경영자총협회장((주)호원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진석 광주경영자총협회장((주)호원회장)은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광주상공회의소회장)에게 전 회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한 회원들이 감사를 전했다.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한 회원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박수를 전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10일 "미래에는 전문 분야별로 AI 에이전트(인공지능 중개인)가 발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광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광주경영자총협회의 금요조찬포럼에서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를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AI 에이전트가 데이터를 수집해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고 정보 제공과 사전 협상까지 수행할 수 있다"며 "의료 등 전문 분야부터 농수축산물 직거래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 AI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광주가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고 광주의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진석 광주경영자총협회장((주)호원회장),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황하택 회장,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와 임원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광주경총이 기업인에게는 꼭 필요한 경제단체가 되고, 지역민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또 패권 국가들의 동력 중 하나로 첨단 신기술 지배를 꼽으면서 "미국 패권화와 소련 몰락의 이면에는 반도체 기술의 역할이 있었다"며 "걸프전은 미국 반도체 투자의 가장 큰 성과"라고 분석했다.

다만 "미국은 자유무역주의를 하면 더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오히려 중국 시장이 더 커져 트럼프 정부부터 보호무역주의로 돌아섰다고 봐야 한다"며 "그럼에도 우리 정부는 자유무역주의 기반 정책을 계속 펼치고 있다"고 우려했다.

박 장관은 강연 후에는 포럼을 공동 주관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지역 소상공인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사업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을 논의했다.

 

 

[[취재현장]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박영선 前중소벤처기업부장관 초청 강연 대 성황리 개최]

김동찬 광주경영자총협회상임부회장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로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박영선 前중소벤처기업부장관 초청 강연이 시작됐다.
양진석 광주경영자총협회장((주)호원회장),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에이전트 시대’라는 주제 강연에서 "AI 에이전트가 데이터를 수집해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고 정보 제공과 사전 협상까지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양현 한국산학협동연구원 부원장,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본부장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본부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전양현 한국산학협동연구원 부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본부장, 주경님 전)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서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했다.
김동찬 광주경영자총협회상임부회장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김동찬 광주경영자총협회상임부회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에서 "반도체는 팀 스포츠로, 한 나라가 설계와 제조, 패키징을 하고 소재 부품을 다 만들 수 없다”며 “반도체 패권을 쥐는 나라에 따라 구조가 바뀌는데, 지금이 거대한 팀 스포츠의 구조가 바뀌는 대전환기로, 정밀한 전략 구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경님 전)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주경님 전)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에서 미중 갈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곽민섭 법무법인 대륜대표변호사는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곽민섭 법무법인 대륜대표변호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에서 중국반도체 산업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금옥 (주)어반필글로비스대표는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에서 미국의 세계화 전략은 성공했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나명업 대표, 강기순 송정농협우산지점장 등 회원들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반도체 주권국가 그리고 AI 에이전트 시대'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강기순 송정농협우산지점장과 참석자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광주경영자총협회 금요조찬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