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14 16:26 (금)
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주은행, 무더위쉼터 全영업점 운영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주은행, 무더위쉼터 全영업점 운영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5.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全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 운영 -
- 지난해보다 한 달가량 앞서 운영해 지역민에게 무더위 피할 수 있는 공간 제공해 -

- 무더위쉼터 운영과 더불어 시원한 생수와 부채 제공 -
- 2018년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 후 매년 운영중 -
- 은행 거래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지역민의 사랑방으로 자리잡아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광주·전남·수도권 지역의 127개 全영업점에서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전경 (원사진-고병일 광주은행장)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지역민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개방하는 광주은행 무더위쉼터가 지역민과 고객님께 잠시나마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원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의 더 나은 삶, 그리고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무더위쉼터를 지난해보다 한 달가량 앞서 운영하여 노년층 및 폭염취약계층 등 지역민과 고객들에게 잠시나마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영업시간 내(오전 9시~오후 4시)에 운영하는 광주은행 무더위쉼터는 영업점 방문 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생수와 부채를 무료로 제공하며, 부채는 6월중 제작 및 배포 예정이다.

한편 광주은행 무더위쉼터는 2018년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 후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매년 여름에는 무더위쉼터를 운영해 시원한 생수를, 겨울에는 한겨울쉼터를 운영해 휴대용 핫팩을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으며, 은행 거래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함으로써 고객과 지역민의 호평을 얻으며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