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14 16:26 (금)
김영록 전남도지사, 고 노무현 전 대통령 15주기 추도식 참석...“노무현 정신 계승으로 자방시대 1번지 전남 만들겠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고 노무현 전 대통령 15주기 추도식 참석...“노무현 정신 계승으로 자방시대 1번지 전남 만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5.2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를 맞아 23일 오후 경남 봉하마을을 찾아 “반칙과 특권 없는, 사람 사는 세상을 꿈꿨던 노 전 대통령의 숭고한 뜻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열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이날 추도식에는 권양숙 여사를 비롯한 유족과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김진표 국회의장, 한덕수 국무총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황우여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김준우 정의당 대표, 새로운미래 이석현 비대위원장,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22대 당선자들이 참석했다. 광역지자체에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홍태용 김해시장 등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경남 봉하마을에서 ‘지금의 실천이 내일의 역사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열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앞서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고 노 전 대통령의 신념과 국정활동 당시를 회상하며 고인의 넋을 기렸다.

이어 추도식 참석자들과 대통령 묘역을 찾아 분향·헌화하고 ‘노무현 정신’을 기리며 참배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는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열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권양숙 여사를 비롯한 유족과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김진표 국회의장, 한덕수 국무총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황우여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김준우 정의당 대표, 새로운미래 이석현 비대위원장,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22대 당선자들이 참석했다. 광역지자체에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홍태용 김해시장 등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영록 지사는 “노 전 대통령은 이 땅의 민주주의와 국가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셨다”며 “그 숭고한 가치와 정신은 15년이 지난 오늘까지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노 전 대통령은 수도권과 격차를 줄이고 고루 잘 사는 나라를 위해 정치개혁과 지방분권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의 기틀을 다졌다”며 “그 큰 뜻을 이어받아 전남이 지방시대의 중심이 되는 ‘빛나는 지방시대 1번지, 사람이 모여드는 전남 행복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