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6 17:06 (화)
[취재현장]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참여속에 JCI남광주청년회의소·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참여속에 JCI남광주청년회의소·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6.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와 (사)한국청년회의소 주최, JCI남광주청년회의소 주관의 환경의 날 기념 줍깅 캠페인이 2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남구청 앞에서 개최됐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은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에 참석해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 오신 김승근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과 회원들,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과 회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줍깅 캠페인을 기획하고 회원분들과 뜻깊은 행사에 함께 할 수 있게 초대해주신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어주시고, 미래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승근 남광주청년회의소 회장과 회원들,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과 회원들은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병내 남구청장을 대신해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승근 남광주청년회의소 회장과 회원들,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 김숙희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여성회장, 김분순 남구 바르게살기협의회장, 김용국 시인 등 5개구 바르게살기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 환경의 날은 지구촌 모든 사람이 함께 지구를 걱정하고 생명의 귀중함을 생각하는 날이다. 쓰레기 분리수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매우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일상 속의 작은 실천들이 지구를 되살릴 수 있다. 저도 환경문제의 현장을 찾아 다니면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승근 남광주청년회의소 회장은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에서 "주말 이른 아침에 한국청년회의소가 주최하고 남광주청년회의소,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가 주관하는 환경의 날 기념 줍깅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인사드린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김숙희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여성회장은 김승근 남광주청년회의소 회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며 "무더운 날씨에도 깨끗한 남구를 위해 줍깅캠페인에 나선 남광주청년회의소, 바르게살기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며 깨끗한 남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은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에 참석해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김순옥 광주광역시 남구 부구청장님과 남구의회의원님들 일정상 어려움이 있으셨을텐데도 지역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왼쪽부터)김분순 남구 바르게살기협의회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은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며 "무더운 날씨에도 깨끗한 남구를 위해 줍깅캠페인에 나선 남광주청년회의소,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승근 남광주청년회의소 회장은 “한국청년회의소가 처음으로 주최해 추진하는 한국JC와 함께하는 제1회 환경의 날 기념 ‘줍깅’ 행사를 주관하게 되어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린다. 오늘 하루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은 “깨끗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주말 캠페인에 참여해준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과 JCI남광주청년회의소 청년들게 김사드린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환경보호 의식과 참여로 깨끗한 남구를 만들고 유지하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 김숙희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여성회장은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에 참석해 구석 구석 꼼꼼하게 길가 쓰레기를 줍고 있다.
김분순 남구 바르게살기협의회장은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에 참석해 길가 구석 구석 꼼꼼하게 쓰레기를 줍고 있다.
김용국 시인은 환경의 날 기념 줍깅캠페인에 참석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깨끗한 남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CI남광주청년회의소·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 회원들은 길가에 버려진 플라스틱, 캔, 휴지,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쓰레기를 줍고 있다.

줍킹은 줍다와 워킹(walking)의 합성어로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조별 줍깅 캠페인 순으로 열렸다.

한편, 세계 환경의 날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국제연합(UN) 기념일이다. 매년 6월 5일로 해양 오염과 지구 온난화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환경보호를 위한 행동을 촉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 김숙희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여성회장, 바르게살기 회원들은 "줍깅캠페인에 참석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깨끗한 남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승근 남광주청년회의소 회장과 회원들, 이석우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장, 김숙희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협의회여성회장, 김분순 남구 바르게살기협의회장, 김용국 시인 등 5개구 바르게살기 회원들은 환경의 날 줍깅 캠페인을 펼친후 "깨끗한 남구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