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6 17:06 (화)
박병규 광산구청장ㆍ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축하속에 광주 광산구 ‘보훈회관 기림벽’ 제막식 개최
박병규 광산구청장ㆍ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축하속에 광주 광산구 ‘보훈회관 기림벽’ 제막식 개최
  • 이강호
  • 승인 2024.06.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존경‧보답 뜻 담아 조성

[광주일등뉴스=이강호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3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존중하는 의미로 조성한 보훈회관 기림벽 제막식을 개최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보훈회관 기림벽’ 제막식에 참석해 “기림벽과 함께 보훈회관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는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국강현 광산구의원과 보훈단체 회원들이 참석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오늘날 대한민국을 있게 한 보훈 영웅과 미래세대가 모아준 마음이 예술벽화로 태어났다”며 “기림벽과 함께 보훈회관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는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뒷줄 왼쪽에서 두번째)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은  보훈회관 기림벽 제막식에참석해 "기림벽 설치로 미래세대가 호국‧보훈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국강현 광산구의원과 보훈단체 회원들은  광산구 ‘보훈회관 기림벽’ 제막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나눴다.

기림벽은 광산구 초‧중학교 학생들이 그린 ‘나라사랑’ 그림, 광산구 9개 보훈단체의 호국‧보훈 글귀를 새긴 타일을 이용해 조성했다.

미래세대가 호국‧보훈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고, 보훈단체와 회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예우함은 물론 보훈이 시민 일상의 문화로 녹아들도록 하자는 다짐과 약속의 의미를 담았다.

한편, 광산구는 이날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열린 6월 상생공유마당에서 구 9개 보훈단체 모범 회원 등 9명에게 광산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대상자 위문 및 후원 물품 전달 등 다양한 보훈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광주 광산구 보훈회관 기림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