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6 17:06 (화)
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현지인만 아는 광주 찐맛집을 찾아라”
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현지인만 아는 광주 찐맛집을 찾아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6.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9월30일까지 ‘광주맛집’ 추천‧신청 접수
- 맛집평가단·시민 참여해 맛·가격·서비스 등 평가
- 음식점 50여곳 선정…지정패 부착·시설 개선 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현지인만 아는 ‘광주 찐맛집’을 발굴하기 위해 ‘2025년도 광주 맛집’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9월 30일까지 신청과 추천서를 받는다.

광주광역시청 전경 (원 사진-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과정을 통해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광주맛집을 선발하겠다”며 “미향 광주를 대표할 숨은 맛집과 미식 관광을 선도할 우수한 음식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는 신청기간을 110여일로 대폭 확대해 희망업소 신청과 시민·전문가 추천 방식으로 우수 음식점을 모집하고 음식의 맛·차림새, 식재료, 가격의 적정성, 서비스, 분위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50여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객관적 평가를 위해 음식 전문가·학계·관광종사자·소비자 등 광주맛집평가단 50여명을 위촉하고,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더하기 위해 광주맛집선정위원회를 추가 구성해 단계별로 심의를 진행한다.

또 광주온(gwangjuon.gwangju.go.kr)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 의견을 반영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광주시에서 영업신고를 한 후 1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이며,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과태료 처분 2회 이상 받은 업소, 전국 프랜차이즈 업소(본점의 소재지가 광주시일 경우 가능)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광주 맛집’에 선정되면 지정패 부착과 함께 시설개선 융자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맛집지도 제작, 광주문화관광 누리집 등 광주시 홍보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접수는 신청(추천)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광주시 관광도시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psycho197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