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6 17:06 (화)
김정섭 영광군수권한대행, 영광군 2024년 상수도예산 10억 원 추가 확보!
김정섭 영광군수권한대행, 영광군 2024년 상수도예산 10억 원 추가 확보!
  • 김근우 기자
  • 승인 2024.06.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위한 식수전용저수지 준공시기 앞당겨

[광주일등뉴스=김근우 기자] 전남 영광군(영광군수 권한대행 김정섭)은 최근 기후변화로 발생하고 있는 가뭄으로 인한 상수원 고갈 등 수돗물 공급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백수읍과 염산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식수전용저수지 신설사업비 10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

영광군청 전경

김정섭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물은 생명의 원천인 만큼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들에게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저수지 신설사업이 조기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며 "지난해 극심한 가뭄에도 군민들이 힘을 합쳐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잊지 말고 생활 속 물절약 실천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영광군은 올해 예산 66억 원을 투입하여 안정적인 수원 확보를 도모하기 위해 식수전용저수지 신설사업을 추진하면서, 수차례 전라남도를 방문하여 지역현안문제와 주민의 불편사항을 설명했으며, 사업의 조기 완공을 위해 추가 지원 예산을 요청한 결과 이를 확보할 수 있었다.

현재 추진 중인 식수전용저수지 신설사업은 최근 발생 빈도가 늘어나는 기상 가뭄에도 백수 대신정수장과 염산정수장으로 상수원수를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하여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