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6 17:06 (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산구 월곡1동 경로당 어르신들, 시원한 여름 나세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산구 월곡1동 경로당 어르신들, 시원한 여름 나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7.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 시장 ‘시원한 도시 시범사업’ 월곡1동서 정책소풍 창업기업 실증제품들 ‘폭염저감 효과’ 점검
- 광주은행, 광주시민이 어려울 때 함께 돕는 은행이 되겠다!
- 월곡1동에 3억6000만원 투입 쿨루프 시공‧도시숲 조성
- 복사냉각필름‧친환경 쿨링포그 등 실증제품 경로당 설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일 오후 4시 30분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시원한 도시 조성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광산구 월곡1동을 찾아 ‘정책소풍’을 개최했다. 이날 정책소풍에서 광주은행은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에어서큘레이터, 생수 등 냉방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혹서기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3천5백만원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기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혹서기 에너지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기부식에서 "이상기온으로 인해 이른 폭염이 시작됐다. 조금이나 혹서기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시원한 여름 나시기에 힘이 되었으면 한다. 광주광역시민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어려운 일이 있을때는 적극 나서서 돕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혹서기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을 기부해준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기부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기부자들은 혹서기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기부식을 마치고 박수로 서로를 격려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박관우 월곡1동장, 이재은 월곡2동장, 이원근 우산동 동장은 혹서기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기부식을 마치고 박수로 서로를 격려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박관우 월곡1동장, 이재은 월곡2동장, 이원근 우산동 동장 등 관계자들은 월곡 1동 회의실에서 혹서기 에너지취약계층의 복지를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날 정책소풍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이상채 광주은행부행장, 박관우 월곡1동장, 이재은 월곡2동장, 이원근 우산동 동장, 김민숙 월곡1동 통장단단장, 김소영 월곡1동 28통장, 서성덕 월곡1동 5통장, 고장명 ㈜대아글로벌 대표, 이종헌 포엘 대표, 광주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강기정 시장은 “이상기후로 인해 빈번해진 폭염 피해는 상대적으로 대응력이 약한 취약계층에서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광주의 창업기업들과 힘을 모아 도시열을 낮추고 시민의 건강을 지키겠다. 또한,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기부물품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시원한 도시 조성사업’ 대상지인 월곡1동과 인근의 월곡2동, 우산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325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시원한 도시 시범사업’ 월곡1동 등 실증사업 현장 점검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시원한 도시 시범사업’ 월곡1동 등 실증사업 현장을 찾아 냉방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 창업기업 실증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의 실증제품인 복사냉각 필름을 직접 경로당에 부착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 창업기업 실증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의 실증제품인 복사냉각 필름을 직접 경로당에 부착한 후 경로당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안전한 여름나기를 당부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폭염에 대비해 어르신들에게 냉방물품을 전달하게 됐다. 냉방물품이 시원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민을 내 가족처럼 항상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올해부터 도시열환경 개선을 위해 폭염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저감시설을 집중 설치·지원하는 ‘시원한 도시 조성사업’을 시범 추진하고 있다.

강 시장은 이날 폭염저감시설이 설치된 월곡중앙경로당을 찾아 쿨루프 시공 상태를 확인했다. 또 광주시 창업기업 실증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의 실증제품인 복사냉각 필름을 직접 경로당에 부착하고,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여름나기를 당부했다.

이후 창업기업 실증사업의 또 다른 현장인 월곡1동 하늘어린이공원을 찾아 친환경 살균 수처리 쿨링포그 시스템을 점검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월곡1동 하늘어린이공원을 찾아 친환경 살균 수처리 쿨링포그 시스템을 점검하며 월곡동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관우 월곡1동장, 김민숙 월곡1동 통장단단장, 김소영 월곡1동 28통장, 서성덕 월곡1동 5통장과 통장들은 "광주의 창업기업들과 힘을 모아 도시열을 낮추고 시민의 건강을 지켜내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지난해 전문가 등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월곡1동에 3억6000만원을 투입해 주택 등 12개소에 쿨루프 시공과 도시숲 조성(사암로~흑석사거리)을 추진하고 있다.

또 광주시 창업기업 제품 실증 지원사업과 연계해 복사냉각 소재필름 시공(포엘), 친환경 살균 수처리 쿨링포그 설치(㈜대아글로벌)에 1억6500만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