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6 17:06 (화)
[현장] 새마을금고 동구. 화순 이사장협의회 "‘CS교육’으로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새마을금고 만들겠다!”
[현장] 새마을금고 동구. 화순 이사장협의회 "‘CS교육’으로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새마을금고 만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7.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새마을금고 동구. 화순 이사장협의회(회장 진종수 금남새마을금고이사장) 실무책임자협의회(회장 홍기천 서석새마을금고 전무)는 지난달 27일 오후 6시, 금남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CS교육’을 실시했다.

진종수 새마을금고 동구. 화순 이사장협의회 회장(금남새마을금고이사장)은 2024 동구.화순 관내 새마을금고 직원 CS 교육에 참석해 "새마을금고는 고객만족을 넘어서, 지역사회와의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우리의 CS 교육은 단순한 서비스 개선을 넘어 조직의 생존전략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오늘의 교육은 우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다. 함께 힘을 모아, 미래를 향해 전진해 나가자."고 격려사를 전했다.
2024 동구.화순 관내 새마을금고 직원 CS 교육에 참석한 금남새마을금고, 대광새마을금고, 서석새마을금고, 동명새마을금고, 계림새마을금고, 동광주새마을금고, 남광주새마을금고, 제일새마을금고, 화순새마을금고, 동광새마을금고 직원들.

이번 교육에는 진종수 새마을금고 동구. 화순 이사장협의회 회장(금남새마을금고이사장)과 홍기천 실무책임자협의회 회장(서석새마을금고 전무)을 포함해 금남새마을금고, 대광새마을금고, 서석새마을금고, 동명새마을금고, 계림새마을금고, 동광주새마을금고, 남광주새마을금고, 제일새마을금고, 화순새마을금고, 동광새마을금고 직원 등 총 150명이 참석했다.

진종수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새마을금고의 고객만족 CS교육은 단순한 고객만족 활동이 아닌 조직생존전략으로 패러다임을 바꾸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오늘의 교육이 새마을금고의 발전에 큰 획을 긋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 직원들의 인성, 감성, 체질, 예절과 조백이 잘 갖추어진다면, 어느 순간부터는 놀라울 정도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새마을금고는 고객만족 CS와 TMSP(통합마케팅역량강화집중프로그램)운동을 결합하여 마케팅에 집중함으로써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2024 동구.화순 관내 새마을금고 직원 CS 교육이 실시됐다.
2024 동구.화순 관내 새마을금고 직원 CS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고객응대 실습을 하고 있다.
CS 교육은 고객 응대에 대한 교육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배우는 교육으로, 고객 만족의 중요성과 고객 관계를 효과적으로 지속하고,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다. 

홍기천 회장은 “오늘의 교육은 금융시장의 급변과 절실함 속에서 지속 가능한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소중한 자리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는 새마을금고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고객서비스 개념을 넘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응대 전략을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었다. 새마을금고는 이를 통해 단순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지역사회와의 공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