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15 11:15 (수)
우승희 영암군수ㆍ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ㆍ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 참여속에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현판식 성황리 개최
우승희 영암군수ㆍ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ㆍ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 참여속에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현판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8.0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 농산물의 통합마케팅 및 유통을 전담할 판매 전문조직인 영암군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문미선)이 31일 서영암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우승희 영암군수, 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 등 내빈들은 영암군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현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승희 영암군수, 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 등 내빈들은 영암군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현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우승희 영암군수, 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 이석채 농협중앙회 이사, 관내 농축협 조합장과 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 그리고 농업인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성공적인 출범을 축하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도농 상생을 위해 출발한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영암군도 지역사회 상부상조의 힘으로 쌀값과 지역 농산물 가격 하락을 막고,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영암쌀과 농산물의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은 전직원들의 영암군 발전을 위한 마음을 담아 우승희 영암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 7백만원을 전달했다.
우승희 영암군수, 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 등 내빈들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은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성공적인 출범을 축하한다. 모두가 어렵다고 하는 시기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농상생을 이뤄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며 축하를 전했다.

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은 "도농상생을 위해 영암관내 8개 농협과 광주송정농협이 함께 손을 맞잡았다. 앞으로 영암군 농민들이 생산한 소중한 농산물의 판로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미선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는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영암군의 생산 유통 통합조직으로서 관내 농산물 판매 확대 및 농업인 실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승희 영암군수, 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차주철 광주 송정농협조합장 등 내빈들은 영암군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출범을 축하하는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도농상생 공동사업으로 영암관내 8개 농협과 광주 송정농협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법인으로 사업개시 이후 농협중앙회로부터 공동사업 지원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전남농협에서 중점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 도농상생 공동사업은 도시농협의 풍부한 자본력과 농촌농협의 안정적인 농축산물 공급능력을 결합해 사업을 규모화하고 농축산물 판매를 확대하는 새로운 방식의 도농협력 사업이다

현판식 이후 농업인 소등 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하여“우리농산물은 영암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책임지겠습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업무를 개시했다.

또한 이날 행사 간 광주 송정농협은 영암군조합공동사업법인 사업 참여와 함께 송정농협 임직원의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700만원을 영암군에 기탁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