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1 13:24 (수)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국민의힘 광주시당과 정책간담회 가져...인공지능전환(AX) 실증밸리 등 현안 논의 및 국비확보 협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국민의힘 광주시당과 정책간담회 가져...인공지능전환(AX) 실증밸리 등 현안 논의 및 국비확보 협력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8.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기정 시장 “광주발전과 시민행복의 길에 힘 모아달라”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국민의힘 광주시당과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개최, 인공지능전환(AX) 실증밸리 조성, 복합쇼핑몰 교통 기반시설 신속 확보 등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지역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3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예산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3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예산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국민의 힘과 예산정책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행정부시장,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 배일권 기획조정실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성배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에서는 김정현 시당위원장, 하헌식‧김윤‧김정명‧안태욱 당협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시당 위원장은 “이번 정책간담회가 본격적인 예산정국 시작을 앞두고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서 중앙당에 광주시 인공지능 사업과 복합쇼핑몰 교통인프라를 요청했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민생을 살리기 위해 시당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왼쪽에서 두번째)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위원장은 간담회를 마치고 "지역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행정부시장,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 배일권 기획조정실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성배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에서는 김정현 시당위원장, 하헌식‧김윤‧김정명‧안태욱 당협위원장 등은 정책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금처럼 광주시, 정당, 시·구의회, 시민단체 등 지역 곳곳의 힘이 모아지면 광주발전의 큰 축적의 힘이 될 것이다”며 “인공지능전환(AX) 실증밸리 조성 등 광주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내 달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인공지능전환(AX) 실증밸리 조성사업(AI 2단계) 예타 관련 절차 ▲복합쇼핑몰 입점 예정지 일대 교통기반시설(인프라) 신속 확보 ▲광주 민·군 통합공항 이전 추진 ▲GIST 부설 인공지능(AI) 영재고 광주 설립 ▲국립국가폭력트라우마 치유센터 운영 ▲5·18정신 등 헌법전문 수록 개헌 추진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광주시는 인공지능전환(AX) 실증밸리 조성 등 10개 사업 국비가 반드시 확보될 수 있도록 국민의힘 시당 차원에서 적극 협조하는 한편 광주 민‧군 통합공항 이전 추진 등에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9월 7일 개막하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 홍보 등을 통해 성공 개최에 힘을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